내 인생을 빛이 되게 하는 성경 명언
김자 지음 / 미래북 / 2021년 4월
평점 :
품절



내 인생을 빛이 되게 하는 성경 명언/ 김자

(영혼에 향기를 채우고, 삶에 의미를 채우고, 인생의 길을 찾는다)


 

 

#내인생을빛이되게하는성경명언

#김자

#미래북

#명언

 

기독교인이든 아니든 성경구절에 한두 번 감동 받지 않은 사람은 아마 없지 않을까? 싶다. 교회를 제대로 다니지도 않았는데, 어떤 연유인지 신기하게도 항상 집에 성경책이 있었다. 그러다가 다시 교회에 나가 봐야겠다고 생각하고, 친구와 몇 달 다니다가 코로나가 터졌다. 열렬한 기독교 신도도 아니고, 코로나가 진정되면 다시 나가야겠다고 생각했는데, 영 진정될 기미가 없어 요즘은 아예 집에서 온라인으로 참석한다.

 

 

그러다가 일정이 있어 그나마 참석하지 못하게 되는 날이면 왠지 마음이 불편해서, 하루에 조금씩이라도 성경책을 읽어야겠다고 생각하지만 마음처럼 쉽지가 않다. 창세기조금 읽다가 포기하고, ‘마태복음조금 읽다가 포기하게 된다.

 

 

책을 읽다가 성경 구절을 인용한 걸 보면 감동이 밀려오는데, 왜 내가 읽기는 이다지도 어려울까? 이번에는 시편부터 한 번 도전해 봐야겠다고 생각하던 차에, 이 책내 인생을 빛이 되게 하는 성경 명언을 만났다.

 

 

책 제목에 나와 있는 것처럼 성경구절을 매개로하여, 귀감이 될 만한 분들의 명언과 우리들의 삶에 등불이 될 내용들을, 누구나 편하게 읽고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친절하게 풀어 놓았다. 저자는 사람냄새가 나는 사람답게살기 위해서는 농부의 마음으로 정성껏 자신의 삶을 가꾸어 나가기를 제안한다.

 

 

세상에 쉬운 일은 없다. 그러니 작은 일에도 최선을 다하고, 힘들어도 의지로 견디어 나가다보면 반드시 좋은 열매를 거둘 수 있으며, 생각이 깨어 있는 삶을 살아야 변화에도 대응할 수 있다고 하는 말에는 저절로 공감이 간다. 특히 약자라고 해서 인격이 없는 게 아니니, 절대 그들을 무시하지 말고 따뜻하게 대해주기를 강력히 권고한다.

 

 

혹자는 너무 당연하고 모두들 다 아는 것들을 말하는 게 아니냐고 할 수도 있겠지만, 실천이 따르지 않는 현대인들에게는 채찍질이 될 수도 있겠다. 예를 들어, 남의 것을 탐내는 것이 나쁘다는 것을 모두 알면서도 실천하는 사람은 그다지 많지 않은 세상이기 때문이다. 더구나 재난상황으로 모두가 유난히 힘든 시간을 겪고 있다. 이런 때 일수록, 발길이 아름답게 바르게 걷는 삶을 살아보는 것은 어떨지?


자신이 가야 할 길을 잘 가고 싶다면 몸과 마음을 바르게 하라. 몸과 마음이 바르면 나쁜 길로 가지 않고 바르게 잘 갈 수 있다.(내 인생을 빛이 되게 하는 성경 명언-138)

 

 

이쯤에서 지금 내가 가고 있는 길이 올바른 길인지 한 번 점검해 보자. 만약 조금 옆으로 비껴가고 있다면, 가던 길을 잠깐 멈추고 심호흡 한번하고 바른 길을 찾아가면 좋겠다.

 

 

굳이 성경을 읽지 않았더라도 여기에 인용한 대부분의 성경구절들도 한번쯤 접해 본 내용들이 많다. 그만큼 우리들은 종교와 상관없이 많은 부분에서 이미 성경에 의존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내가 알고 있는 어느 분이 지적한대로, 대한민국의 많은 사람들은 교회에 다녀도 진정으로 하느님을 믿는 사람은 그다지 많지 않을지도 모른다. 세상의 온갖 지혜가 모두 담긴,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방대한 양의 성경을 접하기 전에, 이 책내 인생을 빛이 되게 하는 성경 명언을 먼저 만나 친해지면 좋겠다. 그러노라면 다음날부터 아름다운 시편에 매료되어 완독하게 될지도 모르겠다.

 

 

걱정일랑은 노만 빈센트 필 박사의 걱정을 몰아내는 10가지 방법으로 몰아내고…….

 

 

 

<노만 빈센트 필 박사의 걱정을 몰아내는 10가지 방법>

 

1. 걱정은 매우 위험한 마음의 습관이다. 나는 어떤 습관도 변화 시킬 수 있다고 자신에게 다짐하라.

 

2. 사람들은 걱정을 함으로써 걱정의 노예가 된다. 독실한 신앙의 습관을 들여라. 그렇게 될 때 걱정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다. 모든 힘과 의지를 다해 신앙의 습관을 실천하라.

 

3. 매일 아침 잠자리에서 일어나 나는 나를 믿는다.”라는 말을 세 번씩 소리 내어 외쳐라.

 

4. 오늘 하루를, 내 생명을, 내가 사랑하는 사람을, 나의 일을 신의 손에 맡겨라. 신의 손엔 악함이 없다. 신의 손엔 선함뿐이다. 어떤 일이 일어난다고 해도, 어떻게 되더라도 내가 신의 손 안에 있다고 생각하며 그 무엇도 두려워하지 마라.

 

5. 소극적으로 말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말하다. 항상 적극적인 행동과 긍정정인 말만 하라. 그 어떤 일도 적극적으로 행동하라. “오늘은 재수 없는 날이 될 것 같다.”는 말 대신 오늘은 즐거운 날이 될 것 같다.” 라고 말하라.

 

6. 대충대충 말하고 일하지 마라. 비판적인 말이나 행동을 하지 마라. 압박감을 주는 분위기를 조성하지 말고 희망과 행복을 느끼도록 말하고 행동하라.

 

7. 걱정이 많은 사람의 마음은 우울함, 패배감, 부정적인 생각으로 꽉 차 있다. 이것을 마음으로부터 몰아내고 행복과 희망적이고 긍정적인 생각으로 가득 채워라.

 

8. 희망으로 가득 찬 사람과 교류하라. 창조적이고 낙관적인 사람과 소통하라. 긍정적이고 능동적으로 행동하라. 그리고 그런 사람을 곁에 두어라.

 

9. 걱정으로 힘들어하는 사람을 도와주라. 남을 도와줌으로 그 걱정에서 해방될 수 있음을 믿어라. 남을 도와주다보면 자신의 마음에도 용기와 희망이 싹틀 것이다.

 

10. 매일 자신이 예수 그리스도의 협력자가 되어 살아간다고 생각하라.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께서 자신의 곁에서 함께 한다고 믿어라. 모든 것은 믿는 대로 된다는 것을 믿어라.(내 인생을 빛이 되게 하는 성경 명언-251~252)


 


 

 

*리뷰어스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