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포의 공식집 - 중1에서 고3까지 영문법을 한 번에 정리한 ㅣ 고집북스 포기하지마 3
박아민 지음 / 고집북스 / 2024년 6월
평점 :
중1에서 고3까지 한번에 정리한 영문법 책이다. 일반 교재와는 다른, 어른 손 하나만큼의 사이즈다. 영포의 공식집이라는 책 제목에서 보듯 어려운 내용이 아닌 기본 핵심 영문법이 정리되어 있다. 매일 챙겨다니면서 수시로 꺼내보고 암기할 수 있으며, 어려운 내용이 아니라 영포자들도 쉽게 볼 수있는 책이다. 쉬운 내용이라 영어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중3 딸아이도 거부감 없이 잘 보고 있다. 영어공부 하기를 싫어하는 아이라 고민이 많았는데, 이 책이 계기가 되어 영어를 좋아하고 잘 하는 아이가 되기를 바래본다.
영어가 너무 어렵고 영어공부 하기가 너무 싫은 학생들에게도 좋을 것 같고, 필수 기본 영문법을 쉽게 정리하고 싶은 학생들이 보기에도 좋을 것 같다. 책 표지 안쪽에 영포의 공식집 사용설명서가 적혀있으니 잘 읽어보고 활용하면 더 좋다. 학생들 뿐 아니라 누구든 기본 영문법을 쉽게 정리하고 싶다면 이 책이 도움될 것 같다.
워밍업으로 영어 약자 사전, 영문법 시작을 위한 그래머 맵에서 기본 8품사나 문장 성분을 알아보고 나서 챕터가 시작된다. 수 일치, 문장의 동사, 대명사, 형용사, 부사, 시제, 조동사, 가정법, 수동태 등과 특수 구문까지 전반적인 영문법의 기본을 익힐 수 있다. 부록에 나오는 내용까지 전부 꼭 알아둬야 하는 내용이니 여러번 보고 잘 기억하도록 하자. 영포자를 위한 영포의 공식집. 영포자에게 도움이 많이 되는 책이다. 영어 초보들에게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