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진짜학습지 첫걸음 - 하루 10분! 일본어가 저절로 외워지는 새로운 공부 습관 진짜학습지
시원스쿨 일본어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막 없이 일본 애니메이션이나 드라마를 보고 싶어서  일본어를 배우고 싶었다. 혼자 공부를 시작하니 도중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아서 항상 제자리를 맴돌고 있었다. 기본 히라가나와 카타카나를 외우고 읽기를 연습하다 보면 자꾸 포기하고 싶어진다. 이번에야말로 제대로 시작해서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공부하자는 다짐을 하며 이 책 공부를 시작했다. 이 책은 다른 학습 교재와는 달리 학습지 형태로 매일 공부할 수 있게 만들어졌다. 낱장으로 뽑아서 공부할 수 있어서 무겁게 책을 들고다닐 필요가 없다. 특히 시원스쿨 교재라 더 믿고 공부할 수 있다. 책 곁면이 파일담는 케이스 형식이고 그 안에 학습지들이 꽉차게 들어있다. JLPT N5 모의테스트지와 정답지, 히라가나와 카타카나 쓰기 책이 별도로 들어있고, 한장짜리 학습지가 반 접혀서 60장이 들어있다. 반 접힌 사이즈가 A4지 정도 되는데, 하루에 한장씩 학습할 수 있게 되어있다. 책과는 다른 느낌으로 한 장씩 학습할 수 있다는 점이 뭔가 새롭고 좋았다.



쉽고 체계적이고 확실한 시원스쿨 일본어 진짜 학습지의 처음 3일은 히라가나를 학습하고, 그 다음 3일은 카타카나를 학습한다. 10일째 되는 날부터 본격적인 공부가 시작된다고 볼 수 있는데, 학습할 분량이 적어서 전혀 부담이 없다. 10일째 배우는 내용은 인사 표현이다. 자주 들어보고 아는 내용이라 쉽고 공부할 수 있다. 아직 60일 학습을 끝내지 못했지만 마지막까지 매일 공부하자고 다짐했다. 원어민 MP3 음원 제공과 리얼 단어 카드 암기 동영상도 볼 수 있고 유료지만 강의도 들을 수 있다. 항상 마음만 앞서서 시작했다가 포기하기를 반복했던 애증의 일본어지만 이번에는 기필고 기본 학습을 끝내고 중급 수준으로 올라가고 싶다. 학습지를 푸는 기분으로 하루 딱 한 장 공부하면 되는 아주 괜찮은 교재가 시원스쿨에서 나왔다고 하니 일본어 공부를 기초부터 하고자 한다면 이 책을 추천해주고 싶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