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학점제를 완성하는 진로 로드맵 : 경영·빅데이터계열 고교학점제를 완성하는 진로 로드맵
정유희.최인선.서영진 지음 / 미디어숲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경영, 빅데이터 계열 진학을 꿈꾸는 학생들을 위한 핵심 가이드북이다. 최고의 전문가들이 제시하는 진로 로드맵이라 믿을 수 있다. 고교학점제가 시작되면서 많은 궁금증과 두려움이 생겼다. 고등학교 진학 전에 벌써부터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해야 한다니 너무 빠르다는 생각이 들지만 현실에 맞춰야 하니 어쩔 수 없는 것이 현실이다. 고등학교 생활을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한 학생 중에서 경영, 빅데이터 계얄 진학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딱 좋은 책이다. 진로 로드맵 시리즈는 총 4가지로 이 책은  중에서 한가지다. 원하는 계열의 책을 골라서 읽고 도움을 받으면 좋다. 고교 학점에 과연 어떤 과목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어떤 준비를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 그런 궁금증을 가지고 책을 읽기 시작했다. 아이 학교문에와 관련된 책이라 그 어떤 책보다도 집중해서 읽었다. 교고학점제라는 말만 들어봤지 정확히 어떤 것인지 몰랐는데,책을 읽고 나니 어느정도 감이 잡히는 것 같다.


책은 4파트로 구분되어 파트 1은 경영, 경제학계열 진로 로드맵이다. 파트 2는 통계, 빅데이터학계열, 파트3은 회계 및 세무학계열, 파트4는 무역 및 통상학계열 진로 로드맵을 다룬다. 경영 빅데이터 계열 중 본인이 원하는 계열을 찾아서 읽으면 된다. 진로 로드맵이 잘 나와 있어서 잘 모르는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큰 도움을 준다. 특히 선배들의 진로 로드맵 맞보기 페이지 에서는 진로 로드맵, 창의적 체험활동, 교과 세특, 탐구 주제 찾기 등 잘 몰랐던 내용들을 알 수 있었다. 딸아이 교육이 관심이 많있지만 잘 알지 못했던 내용이라 아주 유익하게 읽을 수 있었다.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읽기 괜찮을 것 같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