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해커스경찰 이언담 범죄학 기본서 (경찰공무원) - 경위공채, 경행경채, 해경경위 시험 대비
이언담 지음 / 해커스경찰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범죄는 발달해 가고 있고 그 속에서 점점 유형과 현상이 달라지면서 피해자들의 트라우마는 감추어져 가면서 법의 사각지대를 만나게 된다. 
평소에 <용*형>이나 <히*아> <풀*러>등을 즐겁게 다시 보기로 본다. 그렇다 보니 범죄의 심리나 범죄학에 대한 것이 호기심에 생겨서 범죄에 대한 원인이나 사회 구조적인 원인으로 인한 범죄의 이론을 배워 볼 수 있다. 그리고 이 책은 승진을 위한 책이라 할 수 있기 때문에 작년에 경위 승진 문제에 나온 것도 있기도 하다.  



가정 폭력으로 두려움을 떨다 봄 어떻게 도움을 청할까 하다가 아무도 도와주지 못하게 된다는 사실에 무기력함이 와서 그냥 그렇게 맞는 생활이 일상이 된다.
폭력과 공격성 실제로 한 번에 행사 되는 것을 <액팅아웃>이라 한다. *액팅아웃* 부정적 감정이나 갈등을 말이 아닌 행동의 형태로 표현하는 것. 폭력성은 결코 일화성으로 끝나지 않는다. 
1366을 아는가? 여성긴급전화 센타이다. 그리고 각 지방마다 해바라기 콜센타 가 있다. 여기에 머물 경우 1가지 해둘 것이 있다. 접근 금지 신청이다. 


요즘에 이슈가 되어가는 것이 있다. 바로 마약이다. 1342 상담전화 24시간.
청소년도 마약, 도박에 빠져 있게 되면서 우리 나라가 약물 범죄에 대한 것도 우리 피부에 와 닿는 것처럼 가까이 있는 범죄가 되어버린 것이다. 예전의 이야기가 아닌 청정국가 아니게 되었다. 
마약이나 사이버 범죄 등에 대한 것을 설명을 중점적으로 한다고 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딥페이크다. 이 사건은 청소년까지 번져 나가고 있어서 문제가 되어가고 있다는 것이다. SNS을 청소년이 하면 사진을 올리면 이것의 딥페이크의 사냥감이 된다는 것이다. 우리나라가 딥페이크 공화국이라는 말도 듣고 있다. 

본문을 공부하기 전 ‘PREVIEW’ 코너를 통해 학습할 내용을 미리 파악하고 핵심 키워드를 체크하여 전략적으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경위경채(경찰간부), 경행경채, 해경경위, 경찰채용 시험 등의 최신 범죄학 출제 경향을 철저히 분석하여 경찰 범죄학 시험에 꼭 필요한 내용만을 엄선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