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위별 도감 : 여자 캐릭터 그리는 방법 ㅣ 부위별 도감
코모리 다이스키 외 지음, 고영자 옮김 / 정보문화사 / 2024년 9월
평점 :
유투브로 항상 그림 그리는 법을 연습하는 조카가 있다보니 조카도 코가 잘 그려지지 않을 때가 있어서 속상해 할 때 있다. 여기서 설명을 읽어 가면서 코의 포인트를 잡는 방법을 익혀 볼 수 있었다.
그리고 팔이나 포즈를 취 할 때 다리의 자세를 그리는 방법이나 신발의 어떠한 모습인지도 세세하게 알려주기도 한다. 여자 캐릭터의 특징을 얼굴과 헤어스타일, 팔과 손, 다리와 발, 전신, 포즈로 분류하고 각 부위를 더욱 자세하게 나누어 설명한다.
포즈 도감을 바탕으로 캐릭터의 성격과 상황을 표현하기 위해 어떤 이목구비, 어떤 포즈를 사용하면 좋은지 설명한다.
특징을 얼굴과 헤어스타일, 팔과 손, 다리와 발, 전신, 포즈로 분류하고 각 부위를 더욱 자세하게 나누어 설명한다.
한때 그림을 그리려고 연필을 잡았던 나도 이젠 잊어 버리게 되어서 조카한테 설명을 해주기란 가물가물하다.
개성이 있는 인물을 만들 수 있으면서 머리부터 발끝까지 여성 스럽게 꾸미게 될 수 있는 그림이 완성이 된다.
페이지가 조금씩 도감으로 표정이나 팔의 각도 팔짱의 다양한 각도 또한 그려 볼 수 있어서 거기에 옷을 입힘 도도한 여성이 되기도 한다.
조카가 이 책을 맘에 들어하니 나도 좋다.
그리고 뒤에 가서는 다리 포즈나 전신 포즈 도감 등이 다양하게 있어서 만화 책에서 본 포즈 등을 다양하게 도전을 해볼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입체적인 신발 신은 발, 맨 발을 그려 볼 수 있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