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단어 퍼즐 : 워들 편 - 숨은 단어를 찾으며 두뇌를 자극하라!
김보라 지음 / 슬로래빗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단어의 힌트를 모두 주는 것이 아니다보니 앞 페이지의 워들 풀이 방법을 '꼭' 참조를 해야한다. 그래야 단어 풀이에 있어서 힌트도 잘 보이면서 단어가 수월하게 풀어져 간다. 알파벳을 조합해 쉬운 단어부터 하나씩 만들고, 어려운 단어 퍼즐도 해결해 나가며 스스로 즐겁게 공부할 수 있다. 끊임없이 영어 공부에 흥미를 북돋아 주는 퍼즐은 아이를 위한 최고의 선물이 될 수 있다.

철자를 표현한 규칙에 따라 빈칸에 철자를 하나씩 채우다 보면 어렵지 않게 미션 단어를 찾을 수 있으며, 빈칸을 다 채우지 못했다면 문제와 함께 제시한 힌트를 참고해 보세요. 명언에서도 또 하나의 힌트를 얻을 수 있다.



검정색의 칸 S가 앞에 있다하니 앞자리에 시작하는거라 한다. 미션 단어를 추리하는 과정에서 인지력이 강화됩니다. 제시한 단어는 어느 자리에 어느 철자가 있는지, 없는지를 나타내기 위해 세 가지 방법으로 각 철자를 표현한다. 이런 철자들을 패턴으로 인식하고 정답을 추론하는 과정에서 인지력이 강화되기도 한다.

언어를 배우는 데 있어서 어휘력은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말도 어휘를 많이 알수록 상대방의 말을 잘 이해할 수 있는데, 영어는 두말할 필요도 없을므로, 어휘력을 기르는 여러 방법 중에서 단어 찾기 퍼즐은 어휘를 쉽고 재미있게 습득하는 방법이다.


이 덕분에 아이들은 영어 학습과 두뇌 계발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죠. 문제에 나온 단어의 뜻은 해답 부분에 정리해 두어서, 사전을 따로 찾아보는 수고를 덜어 주기도 한다. 매우 폭넓은 분야에서 정리한 단어들이기 때문에 아이들은 퍼즐을 푸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교과통합적인 배경지식도 갖출 수 있기 때문이다.

도저히 풀 수 없을 것 같았던 문제를 해결할 때 생기는 성취감도 아이에게 놀라운 학습 동기를 선사한다. 이런 긍정적인 피드백이 계속될 때, 아이는 성장할 수 있는 학습이기도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