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히스토리 히어로즈 1 : 보스턴 차 사건 - 세계사 판타지 그래픽 노블 ㅣ 히스토리 히어로즈 1
정명섭 지음, 최활 그림, 김봉중 감수 / 아울북 / 2023년 8월
평점 :
제가 평소에 좋아하는 프로그램이 바로<벌거벗은 세계사>입니다. 김봉중 교수님이 미국 역사를 아주 감칠맛 나게 설명을 해주시면서 퀴즈 풀이 하면서 즐거운 수업 시간이 되기도 해요. 루시 호킹이 영국인이다 보니 영국 역사 문화를 볼 수 있는 책이다.
어느 작가든 첫 장은 내가 자신이 있는 것부터 시작 펜을 잡기 마련이다. 무역 장벽이 세계 경제의 새로운 짓궂은 파괴자라 보는 것으로 여기면서 사건이 일어나게 되면서 그것이 보스턴차사건이 된다.
때는 2125년 지금으로부터 100년후의 미래다. 역사관리청 시간 관제 센터에 비상이 걸린다.
그림의 성격이 한국의 그림처럼 부드러운 톤의 느낌을 주지 않지만 그림 속의 인물들이 매력이 있다.
아리, 아랑의 남매는 킁킁이가 주운 이상한 박스 속 휴대전화 때문에 과거의 시간으로 넘어간다. 역사의 시간을 거슬러 가서 못된 짓을 하면서 역사를 어지럽히려 하는 악당이 있어서 잡으러 간다. 이러한 자유로운 무역을 위한 운동을 하게 되면서 나의 권리를 찾으려는 자유 운동이 시작 된다.
때는 1773년 12월이다. 메사추세츠 주의 보스턴시는 홍차 사건으로 혼란의 시기였다. 영국의 식민지 지배받고 있던 보스턴은 세금 문제로 골치를 앓고 있었다. 홍차에 넣는 설탕을 재배하기 위한 노예 문제나 비싸진 홍차를 사기 위하여 미국 식민에게 세금을 받는 것이 더 자유를 원하게 된 것이다.
여기서는 아주 간략한 설명이 되어 있지만 김봉주 교수님은 이 싸움이 오랜 기간이 걸린 역사라 하신다. 김봉중 교수님의 감수 설명 또한 어린이들에게 아주 이해를 쏙쏙 해줄 수 있는 설명을 해주시기 때문에 2권이 아주 기대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