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따라하기 하와이 - 전2권 - 2023-2024 최신개정판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박재서 지음 / 길벗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는 정말 믿음직한 관광 가이드북이다. '미리보는 테마북'과 '가서 보는 코스북' 두 권으로 나뉘어 있는데, 각각 핑크핑크한 바탕 표지에 하와이 스포츠 레저의 상징인 서핑 보드와 에메랄드빛 바다를 중심 정물로 삼았다. 테마북에선 하와이의 다양한 여행 주제를 관광, 체험, 음식, 쇼핑, 리조트 다섯 가지 파트로 소개한다. 그리고 코스북에선 하와이의 교통편이나 비행기로 가는 법, 그리고 추천하는 여행코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주요 섬에서는 일반적으로 버스, 택시, 트롤리, 렌터카 등을 이용하는데, 효율적인 섬 일주 관광을 위한다면 렌터카를 이용하는 게 좋다. 렌터카비는 성수기, 비수기, 요금 패키지, 차량 종류와 대여 기간에 따라 다르다. 주유소 주유는 셀프 주유다.


하와이는 미국의 50번째 주이고, 주요 섬은 8개인데, 오아후, 마우이, 빅아일랜드, 카우아이 4개 섬이 각각 하나의 카운티를 이룬다. 수도는 호놀룰루다. 책은 각 섬의 버킷 리스트를 소개하고 있는데, 가령 오아후는 "와이키키 비치에서 선셋 크루즈를 타고 석양 감상하기", "할레이바 마을에서 로컬 스낵 셰이브 아이스 맛보기", "하나우마 베이에서 열대어와 함께 스노쿨링 즐기기"다. '하와이에서 꼭 봐야 할 볼거리 베스트 10'은 물론, 스노클링, 서핑, 스카이다이빙, 헬리콥터 섬 투어 등 '꼭 해봐야할 체험 베스트 5'도 소개하고 있다. 포케, 로코모코, 스팸 무수비, 블루 하와이 같은 먹거리 정보와 럭셔리 리조트, 인기 호텔, 저렴한 호텔, 콘도&미니엄 등 숙소 정보도 빼놓지 않는다.

지상 낙원 하와이의 상징물은 단연코 와이키키 비치다. '샘솟는 물'이라는 뜻을 가진 와이키키 비치의 중심은 서핑 보드와 해변 리조트의 유명 비치바가 모여있는 듀크 동상 주변의 로열 모아나 비치와 커다란 반얀트리 주변의 쿠히오 비치다. 3킬로미터 가까이 길게 뻗은 해안선을 따라 리조트와 비치 파라솔, 서핑 보드가 늘어서 있고, 그 끝에 다이아몬드 헤드가 보인다. 와이키키에서 석양을 즐기고 싶다면, 쿠히오 비치의 와이키키 월쪽으로 걸어가면 좋다.


영화 '소울 서퍼'를 보고 감명 받은 한국인들이 많다. 참고로 이 영화의 주무대는 카우아이와 빅아일랜드다. 서핑의 본고장 하와이에 온 이상 서핑을 배워보지 않을 수 없다. 서퍼 수준에 맞는 서핑 포인트를 추천하고 있는데, 초급자는 와이키키 비치나 카우아이 하날레이 베이 항구 부근, 중급자는 오아후 샌디 비치나 마우이 카아나팔리 비치 파크, 카우아이 케알리아 비치 파크 등이고, 상급자는 오아후 선셋 비치 반자이 파이프라인, 마우이 호놀루아 베이 오른쪽, 카우아이 폴리할레 비치 파크 등을 권한다. 그리고 오아후 섬 북쪽의 작은 마을 할레이바 탐방도 빼놓을 수 없다. '독수리의 마을'이란 뜻의 할레이바는 세계적인 서핑 메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