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치와 소새와 개미 우리 작가 그림책 (다림) 4
최민오 그림, 채만식 글 / 다림 / 200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고전 소설로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개미,소새 그리고 왕치가 주 인물이 된 소설이다. 이 내용에서 앙치의 대머리와 소새의 긴 부리와 개미의 부러진 허리에 관한 이야긴데 과연 어떤 재미난 이야기가 우릴 기다리고 있을지 기대된다.

 

왕치와 소새와 개미는 서로 같은 집에서 살았다. 개미와 왕치는 소새와 같이 살면서 안잡혀 먹힌게 용하다. 소새와 개미는 서로가 서로를 많이 도우며 아주 즐겁게 살았다. 하지만 왕치는 그러지 아니하고 만날 놀고먹고자기만 했다. 개미는 그저그런가 보다고 했지만 소새는 늘 왕치를 못마땅하게 보았다. 어느 날 그 동물들이 3일동안 잔치를 버리자 하였다. 첫째날엔 개미가, 돌쨌날엔 소새가, 마지막 날엔 왕치가 각자 잔치상을 만들자고 했다. 왕치는 잔치상을 차리기는 싫었지만, 마지막날이 자기차례니 여차저차 해서 넘길 생각으로 수락했다. 꼭 저러다가 큰코다친다. 개미는 사람들의 음식을 소새는 크나큰 잉어를 가지고 왔다. 왕치는 자기차례가 되자 막상 핑계거리가 없어서 하는 수 없이 길을 나섰다. 왕치는 지나가는 소도 몰아보고 엿도 가져가 보려 했지만 모두 실패했다. 그때 물가에 한마리의 잉어가 물 위로 올라왔다. 왕치는 그 물고기라도 잡아보려 주둥이 위에 앉았다. 잉어는 바로 왕치를 집어 삼쳐버렸다. 한편 소새와 개미는 하루동안 왕치가 안오니 찾아나섰다. 이곳 저곳을 모두 뒤져 보았지만 왕치의 자취는 찾을 수 없었다. 소새는 한숨을 내쉬고 집에 가려는데 물가에 잉어 한마리가 있어서 그거라도 먹을려고 날렵하게 그 잉어를 낚아챘다. 집에와서 개미와 소새는 잉어를 먹는데 갑자기 그 물고기 배 안에서 왕치가 튀어나왔다. 왕치를 잡아먹은 잉어가 바로 소새가 잡은 잉어였던 것이다. 이런 사기가 어디있을까...왕치는 자기가 잡아왔다고 말하고, 소새는 순간 비위가 상했다. 그러면서 소새의 주둥이가 삐죽 나왔다. 왕치는 이마에 난 땀을 딱으려다 민머리가 되었다. 개미는 그런 장면이 너무 웃겨서 웃다가 허리가 부러졌다는 내용이다. 이 글에서 가장 악동인 녀석은 바로 왕치이다. 자기 멋대로 행동하니 누가 그를 착하다고 할까.왕치는 소새와 개미가 자기를 해코지 하지 안는것 만으로도 좋은 친구를 두었다고 생각한다. 나도 저런 친구와 늘 있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