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우수 단편모음 삼성 어린이 세계명작 19
모파상 / 삼성출판사 / 1998년 2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재미있는 내용들이 참 많이있다. 어떤 내용을 정말정말 재미있고, 어떤 내용은 정말정말 감동적이다. 이 책을 보면서 많은 교훈을 얻고 또 지식도 쌓아지는 것 같다. 그러면 지식을 얻는 내용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내가 이 책을 보면서 제일 즐겨 보았던 내용으로는 바보 이반이라는 내용이다. 바보 이반은 말 그대로 바보이다. 이반에게는 두 형과 여동생이 있는데 첫째 형인 세몽이 있었다. 세몽은 군인이였다. 그리고 둘째 형은 탈라스로 부자였고, 이반은 셋째 그리고 막내 여동생 말라냐 였다. 말라냐는벙어리였다. 이반과 말라냐는 밭일을 열심히 해서 항상 먹을 것이 많이 있었다. 세몽과 탈라스는 모두 돈이 많았지만 항상 자신들의 마누라 때문에 돈에 쪼들려서 살아갔다. 어느날은 세몽과 탈라스가 찾아와서 자신들의 재산을 먼저 가지고 가겠다고 하였다. 아버지는 열심히 일한 동생들이 있는데 동생들이 싫어하지 않겠느냐고 하였지만 막무가내로 재산을 먼저 가지고 가버렸다. 난 개인적으로 이 두 형이 정말 마음에 들지 않는다. 자신들은 돈을 많이 쓰고, 동생들은 돈을 내주면서 살아가니 얼마나 불공평 하고 이기적이기 때문이다.  

한편 이 세상에는 늙은 악마와 어린 악마 세 마리가 살고 있었는데 이 악마들은 이반 가족들의 살림을 망쳐놓기로 결정하였다. 악마들은 각자 한명 씩 맞은 사람들에게 가서 못되게 굴었다. 세몽은 전쟁에서 패하여 집으로 피신하였고, 탈라스는 빛이 너무 많아서 집으로 도망쳐 왔다. 하지만 이반은 악마들이 아무리 괴롭혀도 계속하여 일을 하였다. 그러는 도중 어린 악마들은 모두 이반에게 잡혀서 죽지 않기 위해 어떤 병이든 낳는 뿌리 세 가닥과 집푸라기를 병장들로 만드는 마법과 솔잎을 금화로 만드는 마법을 배웠다. 그리고 어린 악마들은 봉인되었다. 이반은 이 마법으로 세몽에게는 수많은 병장들을, 탈라스에게는 많은 금화들을 주었다. 그래서 네 가족들은 행복히 살고 있었다. 이반은 정말 완전한 순수 그대로의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형들이 자신에게 못되게 했어도 도와주었기 때문이다. 나도 내 원수를 도우면서 살아야 되는데 말이다. 늙은 악마는 다시 계획을 짰다. 그리하여 세몽은 다시 전쟁에 패하였고 탈라스도 빛쟁이가 되었다. 하지만 이반은 바보들만 사는 나라에서 왕이 되었다. 내가 생각해도 이반은 정말 신기한 사람같다. 악마는 그 사람들에게 찼아갔지만 일을 하지 않았다는 것으로 굷게 되었다. 결국 이 늙은 악마도 봉인되었다. 이 내용을 보면서 교훈을 얻었다. 자신의 왼수를 돕고 세상에 이롭게 살면 복이 온다는 것을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