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대한민국, 타이완, 몽골의 지리적 특징과 문화를 적어놓은 책입니다. 저는 이 책을 읽고 각각의 나라에 있는 문화의 특징이나, 지형 등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썼다.  

  우리나라와 타이완과 몽골은 같은 아시아의 대륙의 동쪽 끝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형적으로는 매우 다르다. 우리나라는 삼면 모두가 바다와 인접하여서 해양진출로도 유리하고 대륙과의 문물교환도 쉽게 할수 있다. 타이완은 풀과 섬으로 뒤덥혀져 있는 섬이다. 또한 몽골은 바다와는 인접하지 않아서 해양진출로는 불리하지만 넓은 땅이 있어서 석유등의 지하자원이 풍부하다.  

 우리나라와 타이완, 싱가포르는 종종 아시아의 호랑이들이라고 불려지기도 한다. 발톱을 세운 호랑이처럼 경제 분야에서 빠른 발전을 이룩하였기 때문이다. 컴퓨터, 전기 제품, 자동차는 세계 어디에 내놓아도 뒤떨어지지 않는 품질을 자랑하고 특히 우리나라는 반도체기술이 다른 나라에 비해 아주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전통 풍물 소리는 아주 웅장하고 때로는 섬세하거나 때로는 아주 화려한 아주 다양한 을학율이 있다. 이 풍물도리는 사람들이 장구와 북, 징들을 치고 두들기면서 다양한 음악을 전해준다. 이 음악에는 우리나라 옛 사람들의 생활하는 동안의 생각이나 느낌, 감정등이 아주 독특하고, 솔직한 감정과 정서를 단순한 악기와 몸짓으로 표현하고 있다. 

 타이완은 고대 문화를 엿볼 수 있는 역사, 과학, 예술 박물관이 있다. 사원을 에위싼 넓은 공원은 일종의 야외 체조장이라고 할 수도 있다. 타이완에 있는 타이베라는 곳에 살고 있는 시민들은 이곳에 나와 태극권을 연마한다. 타이베는 이러한 모습을 아침, 점심, 저녁등 시도때도 없이 볼 수있다. 타이완은 이러한 부지런함 덕분에 타이완이 세계적인 경제 대국으로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