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스포츠 이야기 신문이 보이고 뉴스가 들리는 재미있는 이야기 35
기영노 지음, 이정태 그림 / 가나출판사 / 2006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스포츠에 관한 이야기를 적은 책 입니다. 저는 이 책을 읽고 간략하게 정리하여 썼습니다. 

  월드컵 축구 대회가 만들어진 데에는 프랑스 사람인 줄 리메와 앙리 돌로네의 역할이 컸다. 1919년에 만들어진 프랑스축구혐회 1대 회장인 줄 리메는 1920년부터 1956년까지 국제축구연맹의 회장을 지냈다. 그 후 각 나라마다 월드컵 이야기를 전하기 시작하였고 25개국의 강대국이 찬성하였다. 그 결과 월드컵 축구 대회를 4년마다 열기로 결정하였다. 

  이 내용을 보면서 월드컵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어떠한 과정에서 알려지게 되었는지를 알았다. 이 내용을 보면서 내가 알고있던 사실고 모르고 있던 내용들을 알게되고 다시 되돌아 볼 수 있었다. 

  동계 올림픽에 관한 종목이 있다. 동계 올림픽은 2006년 20회 토리노 동계 올림픽의 정식 종목은 스키, 빙상, 아이스하키, 컬링, 루지, 봅슬레이, 바이애슬론, 이렇게 7개 종목이었다. 그리고 세부적으로는 15개 세부 종목이 있었었다. 세부 종목이란 정식 종목 안에서 여러 가지로 나뉘는 종목을 말한다. 세부종목으로는 스켈레톤, 루지, 봅슬레이, 스피드 스케이팅, 쇼트트랙 스케이팅, 피겨 스케이팅, 아이스하키, 컬링, 알카인, 크로스컨트리, 점프, 복합, 프리스타일이 있다. 

  이 내용을 보면서 동계올림픽에 대하여 더욱더 자세하게 알게 되었다. 내가 알고있던 동계 올림픽의 올림픽 종목보다 훨씬 더 많은 올림픽이 있는것에 대하여 무척 신기하였다. 또한 동계 올림픅에 대한 종목들의 설명을 아주 자세하게 정리하여 적혀져 있어서 이해하는데에는 엄청 쉬웠다. 또한 그림이나 만화로 설명을 도와 더더욱 기억에 남는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0-11-01 23:37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