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그림만화 책으로 파라과이,우루과이의 지역 특징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 책을 읽고 두 나라의 지역특징을 썼습니다. 

 파라과이와 우루과이는 남아메리카에 위치하여 파라과이는 아르헨티나, 볼리비아, 브라질로 둘러싸여 있다. 파라과이는 지형이 평평하여 들판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리고 파라과이는 세계에서 가장 큰 수력발전소인 이타이푸 발전소로 높이가 약 240미터 이다. 하지만 우루과이는 바다와 인접하다. 우루과이는 바닷물의 높이와 땅높이가 얼마 높지 않는   나라이다.   

 1537년경 에스피노자는 황금도시를 찾으려고 밀림 속을 돌아다니다가 파러과이 강과 필코마요 강이 만나는 지점에 언덕이 하나 있었다. 그는 그 언덕에 항구도시를 세웠다. 그곳은1811년에 파라과이의 수도가 된 아순시온 이다. 아순시온은 면, 사탕수수, 담배, 곡물 등을 싣고 온 배들이 모였다가 다시 여러곳으로 흩어지는 도시다. 파라과이에 있는 전통시장에는 열대 과일, 열대 채소 등이 있다. 그리고 아순시온에는 '라파초'라는 나무들이 많아 7~8월 경이면 나무들이 꽃을 피워 거리를 아름답게 꾸며준다.  

 파라과이에는 '파라과이 평원' 이라는 넓은 초원이 있다. 그곳에는 천마리가 넘는 소들을놓아 기른다. 파라과이 국민 한 사람당 소가 두 마리씩 있는 셈이다. 이 주민 사람들은 메노파 교도 1만 5천여 명이 마을을 이루어 살고 있어 소를 이용하여 요즘시대처럼 밭을 갈며 농사를 한다. 파라과이에 있는 파라나 강 근처에는 발전소들이 많아 강물이 흐르는 힘으로 발전기를 돌려 많은 전기를 만들어 낸다. 이 전기들은 쓰고도 남아서 다른 나라에 팔기도 한다. 

 파라과이에 있는 과라니족은 음악을 좋아하여 찬송가, 바이올린, 플루트 등을 금방 배우고 연주 솜시도 아주 뛰어나다. 과라니족은 이러한 특징으로 좋은 바이올린이나 첼로도 만들고 있다. 그리고 필코마요 공원에는 '에스테로스'라는 늪이 있는데 이 늪에는 '타라이라'라는 물고기가 살고 있는데 이 물고기는 폐로 호흡하여 물이 적어지면서도 살 수 있다. 이 외에도 시레나 스콰마타'라는 물고기도 폐로 호흡한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우루과이와 파라과이의 위치, 지역의 특징을 잘 알았다. 이 책을 통해 나라를 하나하나 알아가니 참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