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밥 월드 가이드 모험자 바이블 - S코믹스 S코믹스
쿠이 료코 지음, 김민재 옮김 / ㈜소미미디어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N차 인생, 환생물 혹은 이세계 전이물 등이 현재까지도 대세 장르로 자리잡고 있다. 하지만 원작 만화 [던전밥]은 던전을 클리어 하겠다는 흔히 말하는 판타지 장르물에 이색 식문화를 합쳤다. 그야말로 괴식 아이템을 추가했다는 점이다. [이세계 식당 노부]와는 다르게, 던전에 살고 있는 마물 일명 괴물을 음식으로서 사냥을 하고 음식을 한다.

던전밥의 세계관

[던전밥] 세게관을 가볍게 설명하면, 미친 마법사의 저주에 걸린 던전을 무대로 실제로 던전을 탐색하고 헤쳐나가며 던전 속 미궁의 주인이 되기를 위한 모험자들이 있으며, 던전에서 나오는 광물이나 마물들을 잡아서 시장에서 사고 팔면서 살아가는 이들 일명 사냥꾼이 있다. 그리고 미궁에서 죽은 이들을 다시 살려준 후 사레금을 받고 있는 시체 처리꾼이 있다. 그야말로 던전은 보물섬임과 동시에 또 다른 생게터인 것이다.

왜 라이오스 팀은 마물 음식을 먹어야 했나?

주인공은 인간 던전밥의 세계관에서는 톨맨이라는 인종으로 불리는 라이오스, 에프족인 마르실, 풋맨인 질책, 드워프인 센시 이렇게 4명이 레드 드래곤에게 잡아 먹힌 라이오스의 여동생 파린을 구하기 위해 모험을 한다. 팀 리더인 라이오스에게는 동생을 구할 만한 충분한 자금이 없던 터라... 할 수 없이 던전에 있는 마물을 먹어야 하는 상황에 닥치게 된다. 우연히 만한 드워프인 센시는 바로 마물 전문 요리사였던 것. 원한 것은 아니었지만 먹어야만 미궁의 하층까지 갈 수 있는 터라 할 수 없이 던전에서 밥을 먹게 되었다니 이야기.

음식은 역시 풀 컬러 애니메이션이 실감난다.

원작 만화는 1도 인쇄타입이라서... 사실 음식이 그렇게 와닿지 않는데... 애니메이션에서는 풀 컬러로 마물을 한 번 먹어보고 싶어질 정도로 실감나다. 물론 원작 만화에서오 쿠이 료코 작가의 높은 내공의 그림체로도 충분하지만, 역시 애니의 풀 컬러가 더욱 실감나는 건 어쩔 수 없다.



던전밥 애니 15화와 원작 만화의 진도

던전밥 애니메이션 시즌1은 매주 목요일에 방영하고 있다. 오늘 기준으로는 현재 15화까지 업로드 되었는데, 원작 만화 기준에서는 5권 정도 내용이라 볼 수 있다. 원작 만화는 작년 일본에서 완결이 되었으며, 단행본은 14권으로 완결이 되었다고 한다. 국내 정발은 13권까지 나왔고 곧 14권이 나올 것으로 보인다.

던전밥 애니, 웰 메이드 작품

던전밥 애니메이션은 성우 유명 성우진으로 포진하고 있고, OST 오프닝은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는 밴드 BUMP OF CHICKEN가 담당했다. 거기나 애니 제작사도 트리거라서 믿고 보는 작품이라 하겠다. [던전밥] 애니는 공을 들여서 제작한 웰 메이드 작품이다.

던전밥 월드 가이드: 모험자 바이블

뭐 애니를 더 재미있게 보기 위해서 원작 만화는 우선 참고 있다. 애니가 끝나는 시점에 전권을 사겠다다고 마음 먹다가, 최근에 국내 정발된 [던전밥 공식 가이드 북]을 구매했다. 가이드북은 크게 3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작품에 등장하는 인물, 또한 작품 속 빌런이자 소중한 양식이 되어주고 있는 마물 그리고 마지막으로 세계관이다. 거기다 미공개 에피소드 만화 뿐만 아니라, 컬러 일러스트까지 볼 수 있어서 현재 애니를 보고 있는 내게는 무엇보다 [던전밥]을 더욱 즐겁게 볼 수 있는 배경지식을 이 가이드북에서 얻을 수 있다.



탄탄한 세계관 정보가 가득!

세계관이 탄탄한 작품이다 보니, 등장인물부터 마물 그리고 미궁과 더불어 지상 세계에 대한 이야기까지 참으로 치밀하고 재미난 정보가 가득이다. 그냥 이셰게물의 배경만 살짝 빌려온 어느 작품들과 깊이가 다르다.

[던전밥] 가이드북만의 특이점

각 인물의 시점에서 보이는 상대방에 대한 관점이 실려 있다는 점이다. 그것도 그런게 인종이 다양하게 등장하는데, 각 인종마다 수명과 성인이 되는 시기 등이 다르다 보니 서로를 바라보는 시점이 다르게 작용하는 것이다.



던전밥에 등장하는 캐릭터 마다 각자의 가족 관계부터 인생의 굴곡이나 사건은 물론 각각의 인물들의 접점이 기록되어 있다. 거기다 라이오스 팀 외의 모험자 팀의 연대기가 동시적으로 기록한 표 형식의 그림 기록도 있는데, 판타지 어드벤처 장르라면 적어도 이런 세계관을 기반으로 스토리를 펼쳐나가야 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감

탄이 함께 한 가이드북이었다.

던전밥의 팬이 아니더라도 동일 장르의 작품을 준비하고 있는 웹툰 지망생 혹은 웹소설 지망생이라는 참고 서적으로도 추천한다!

하임뽕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