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리오 팬클럽 1
지구의 물고기 퐁짱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반인 덕질 배틀 : 여고생 vs 여고생
여고생 아이미와 나미는 이 둘은 시각하다. 동급생 키리오군을 두고 쟁탈전 아니 덕질 활동을 같이 하고 있다.

키리오군이 누구냐고? 키리오군은 마치 키다리 아저씨처럼 얼굴이 드러나지 않는다. 키리오군을 바라보고 있는 뜨거운 시선과 동경 아닌 열광하는 두 명의 묘한 배틀만이 함께 한다.

이 엉뚱한 여고생 둘은… 키리오구에 대한 열정 외에는 그냥 평범하다. 하지만 키리오군이 등장하면 솔직하다 못해 엉뚱하기 그지 없는 상상마당이 펼쳐진다.

키리오군이 입은 축구복 등번호가 본인들과의 관계성을 연결시키는 발상이라니…


억지 웃음은 저리가랏!
학창시절을 되돌려보면 누구나 한 번쯤은 해봤을 엉뚱발랄함이다. 아이돌을 좋아했던 적이 있다면, 아이돌의 생일이나 지역이 같은 이유로 기뻐하고 일방적인 친밀도를 축척하던 시기가 있었다. 그래서 아이미와 나미가 아이돌이 아닌 키리오군이라 할지라도 이 둘의 행동은 어느 누구나 겪어본 적 있는 그 시절의 추억이다.

이 작품을 읽다 보면, 키리오군의 매력을 두고 같이 키리오군 팬클럽에 빠지는게 아니라 묘하게도 아이미와 나미의 유쾌한 관계에 집중하게 된다.

이 둘은 일명… 사랑의 라이벌이렸다. 그런데 키리오군이라는 대상을 두고 즐거운 대화를 나눈다. 키리오군을 누가 더 좋아하는지 칠판에 누가 더 많이 적는지 배틀부터 꿈에서 키리오군을 만나기 위한 의식을 했다는 둥의 정보를 나눈다. 진정 아이돌 팬클럽 팬덤 친구들이 대화 같다. 아이돌은 만나기 어려운 존재이지만 키리오군은 그렇지 않다. 그런데도 이둘은 너무나 열심히 팬덤 활동을 한다. 키리오군이 놓고 간 교복 외투를 가지고 아이돌이 직접 입은 옷마냥 고이고이하고 사진도 같이 찍을 정도로 이 둘은 끈끈하다.



백합물이냐고? 그건 아니다. 어염히 이 둘은 키리오군을 두고 연대가을 높이고 있는 동지의식이 크다. 흔히 말하는 남성들간의 브로맨스가 있다고 한다면, 이 만화는 시스터맨스(?)라 할 수 있겠다.

키리오군과의 교제라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결성되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작품 내에서도 마냥 웃기고 놀고 있는 것 같지만, 속 내를 알 수 없는 표정들을 보여줄 때는 코믹물에서 스릴러물로 분위기가 싸해진다. 언제까지 웃을 수 많은 없는 건가 하는 긴장감을 던진다.

부담 없이 읽다가도 뒤가 궁금해지는 키리오 팬클럽 활동… 키리오군 얼굴도 궁금해진다. 언젠가는 키리오군의 얼굴을 볼 수 있겠지!!



이 만화가 대단해
2024년 여성편 6위 선정작

사족으로, ‘키리오팬클럽’은 일본 다카라지마사 출판사에서 매년 발간하는 [이 만화가 대단해] 2024년 여성편에서 6위로 선정되었다. 이 랭킹의 선발 기준은 만화업계, 출판업계, 셀럽 등의 인지도가 높은 이들을 기준으로 설문조사를 해서 도출한 순위이다. 그래서 작품성과 더불어 대중성까지 다 갖춘 작품이 선정되니 키리오팬클럽은 믿고 읽어봐도 될 듯


초판 한정 부록도 발랄

참, 키리온 초판 한정에는 키리오팬클럽 유일한 멤버 아이미와 나미의 SNS클리어카드(생각보다 크다;;)가 있다. 아이ㅣ의 엉뚱한 표정이나 나미의 발랄 표정이 알차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