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은 세계정복 후에 1
마카마츠 타카히로 지음, 노다 히로시 원작 / 학산문화사(만화) / 2021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전대물의 히어로 레드와 악당 왕녀의 비밀 연애


 만화가 가지는 가장 큰 무기는 바로, 말도 안되는 설정을 실제 2차원의 지면에 제약 없이 구현할 수 있다는 '자유성'이라 생각한다. 우리가 현실에서 한 번쯤 해볼 법한 엉뚱한 상상력 실마리가 만화가에는 캐릭터와 스토리로 구조화되고 그리고 그것이 선과 면 그리고 칸과 칸의 조합을 통해 한 편의 만화로 탄생한다.




이 만화...[사랑은 세계정복 후에]

작품 타이틀만 보면, 무슨 순정만화인데 코믹물인가 싶은가라고 생각했것만.... 전혀 생각지 못한 설정 때문에 사실 한 동안 이 만화는 왜 출간된 거지 하는 생각부터 했다.


한 마디로 병.맛 만화이다.



전대물이라 하나 파워레인저 대표로한 쫄쫄이 컬러풀 히어로 복장을 입고 지구의 평화를 위해서 외계 악당을 해치우는 에피소드로 엮어진 일명의 히어로 드라마의 일종이다.



전대물에 대해 설명을 덧붙이면, 파워레인저만 말했지만, 펜트하우스로 유명한 유진[원조 아이돌 SES 멤버)의 남편이자 배우인 기태영이 나온 '벡터맨'도 있고 최근에는 공룡 합체 로봇 '아머드사우루스' 등의 국산 전대물 작품들도 있다.





왜 갑자기 이런 설명을 하냐면... 

바로 그 속의 히어로 레드와 악당 왕녀가 

서로 해서는 안되는 아니 금지된 연애를 시작한다는 설정이기 때문이다.



발상의 전환일까.


전대물이 기자고 있는 불문율을 비틀어 표현한

풍자 만화로 봐야 할지

여러가지 생각이 들게 한 만화이다.



전대물에서 히어로 중 레드 컬러는 항상 리더의 역할이다. 이 만화 소 히어로 전대 젤라토 5의 리더도 역시나 레드이다. 그 리더인 레드 젤라토는 고등학생으로 이름은 아이카와 후도, 그 상대역인 비밀결사 겟코의 전투원 리더로 사신 왕녀인 마가하라 데스미, 히어로도 악당도 각 팀의 리더의 웃픈 연애 스토리!!!


그런데 어릴 적 전대물을 즐겨 봤던 이로서... 보다 보면 웃기다. 

아니 좀 말이 안되는데 설정들의 디테일이 마음에 든다. 


전대물의 역할인 쫄쫄이 히어로와 악당의 역할을 너무 충실히 해내려고 하지만 이들의 연애는 그야 말로 휴전 시공간을 만들어 낸다. 각자의 팀원들이 이 둘의 공간에 침범하는 순간 다시 각자의 역할에 돌아가야 하는 성실함에 다시 한 번 피식 웃고 만다.


어느 쪽이든 승자와 패자로 끝나야 엔딩이 되어버리는 전대물 세계에서 이들의 금지된 사랑은 비밀 연애을 해야만 하는 스릴감 아니, 코믹함이 가득한 만화이다.


아니 병맛 만화인데, 캐릭터 작화는 물론, 결투씬 표현이나 화면 구도에 있어서도 이리 고퀄이라서 그 부분 또한 끝까지 독자를 쥐락 펴락 하는 만화이다.


정말 만화다운 만화를 보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하임뽕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