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도라에몽 이야기 - ~후지코 F 후지오 선생님의 뒷모습~
무기와라 신타로 지음, 이은주 옮김 / 대원씨아이(만화) / 2021년 5월
평점 :
도라에몽 발간 50주년 기념 관련 서적, 한국 정발본 쭈우욱!

1970년 1월 일본 유아지였던 <착한 아이>,.와 학년지에서 동시 게재를 시작한 [도라에몽]이 50주년을 맞이한 2019년부터 일본에서 지속적으로 관련 서적 시리즈가 나오고 있다. 우리 나라에서는 도라에몽 시리즈를 출간한 대원씨아이에서도 관련 서적을 2021년부터 지속적으로 시리즈를 내고 있다. 이전에 읽었던 [도라에몽] 0권에 이어 이번에는 [도라에몽 이야기]라는 신간이 발간되었다.

후지오(후지모토) 선생님의 마지막 제자인 무기와라 신타로 선생님의 시선으로 그려낸 도라에몽 아버지에 대한 이야기이다. 초반에 무기와라 선생님이 도라에몽을 만나고 나서 만화가의 꿈을 꾸고 도라에몽 관련 만화 공모전인 후지코상에 4년에 걸쳐 투고한 끝에 가작으로 당선이 되면서 시작된다. 후지오 선생님 같은 만화가가 되겠다는 그 열정이 대단하다고 해야 할까. 그 정성 때문인지 후지코 프로 설립 당시 초창지 멤버로서 참여하게 되는 기회를 얻게 된다.

1996년 9월 23일 운명하신 후지오 선생님의 도라에몽 월드가 21세기인 현재까지도 지속적으로 나올 수 있던 것은 바로, 일본의 프로덕션 시스템의 견고함을 다시금 알게 해준 부분이다. 생 마지막까지도 펜을 놓지 않고 마지막 유작의 밑그림과 아이디어를 남기셨다는 부분은 도라에몽 작품에 끝까지 혼을 담아 마무리 하고 싶어한 명인의 마음을 알 수 있었다.

후지오 작가님과 후지오 프로의 스태프의 힘을 모안 만들었고 현재까지도 만들어지고 있는 [도라에몽] 세계에 입문하고자 하는 이들에게는 당연 필독서 [도라에몽 이야기] 이다.

하임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