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 회사에 좋아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1
에노모토 아카마루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20년 9월
평점 :
리얼 직장 연애 만화, 이 회사에 좋아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코로나 시대 덕분인지 탓인지 모르나 기존에 즐겨 보던 장르 외에 다양한 장르를 읽고 있다. 특히 웹툰에서는 회사를 무대로 한 연애물을 즐겨 보고 있다. 맥퀸 스튜이도의 [내일도 출근]과 [비밀 사이] 가 업데이트 되는 요일이 기다려질 정도다. 출판 만화로는 다소 긴 제목을 가진 [이 회사에 좋아하는 사람이 있습니다]를 즐겨 보고 있다.
절대적인 비밀연애!!!
본 만화의 배경은 츠다 제과의 경리부 다테이시(남주)와 제과 기획부 미츠야(여주)는 동기이자 사내 비밀 연애 중에 있다. 아무래도 사내 연개가 공개 되면 사람들의 입방아에 오르는 것은 물론 둘의 관계가 좋지 않을 경우, 개인 평판에까지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다. 이 모든 케이스를 두 사람은 벌써 봐 왔기 때문에, 절대적인 사내 비밀연애주의 를 지키고자 고군분투하는 모습들이 그려진다.

미츠야는 다테이시에게 가칠한 캐릭터로 밀고 가다보니 사내에서 둘은 견원지간으로 불리기까지 하고 있다. 이런 점들이 두 사람이 연애를 한다는 정의에서 멀리 떨어뜨리기 위한 노력이라 할 수 있다.
경리부에서 숫자를 다루는 부서이다 보니 꼼꼼하고 부지런하고 무엇보다도 미츠야를 너무 좋아하는 다테이시는 훈남 그자체이다. 선후배에게 인정받는 회사 일원으로서 유한 성격이다. 미츠야는 제과 기획부다 보니 진취적이고 활달한 성격으로 사내 인기인이다. 성격은 서로 정반대의 성격이지만 공통점은 서로를 너무 좋아한다는 점이다. 사내에서 몰래 LINE 메신저로 주고 받으며 스릴을 즐기고, 핸드폰 배경화면을 둘이 찍은 커플 사진으로 숨기기 바쁜 모습들이 그려진다.
서로의 장단점을 너무 잘 알고 있어 배려하다보니 어긋나는 점들도 있지만, 이들 커플은 위기를 잘 넘어가며 서로의 애정을 확인하게 된다. 물론 모든 이에게 들키지 않은 것은 아니다. 2권에서는 이 둘의 관계를 알고 있는 동료를 의식한 나머지 어색한 태도를 보이는 에피소드도 등장한다. 또 둘만의 행복한 여행기도 담겨 있다. 두 사람의 사랑 응원할 수 밖에 없는 만화 [이 회사에 좋아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다.
하임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