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향 CE (2disc) - O.S.T 포함 + 오리지널필름컷
페드로 알모도바르 감독, 페넬로페 크루즈 외 출연 / AltoDVD (알토미디어) / 2007년 1월
평점 :
품절


 삭막한 도시 속에서 뭔가 고립되어 보이는 도시 속의 두 자매와 그녀의 어머니.그리고 서서히 풀리는 가족사...페드로 알모도바르의 반전은 언제나 충격적이다. 식스 센스나 유주얼 서스펙트와 다른 현실과 최대한 근접한 리얼리티 속에서 던지는 반전이란 것이 한계가 있다는 나의 좁은 테두리를 언제나 깨뜨리고 만다. 

  영화 [귀향]은 운좋게 시사회를 통해서 보게 되었다.그리고 한번에 페넬로페 크루즈에 반해버렸다. 사실 외모만 이쁜 배우라고만 생각하고 있던 차에 그녀의 이번 영화를 보면서도 뭔가 부정적 시선이 꾀나 가라앉은 상태에서 보았는데, 놀라웠다.

어머니 역으로 나온 그녀는 자신의 딸을 지키기 위한 어머니의 역할과 어머니의 사랑을 언제나 그리워했던 딸 역할을 십분 소화해 냈다.

 더욱이 페드로 알모도바르 감독의 영화 중 이 영화가 제일 마음에 들어 버렸다. 이제껏 웬만한 알모도바르 감독의 영화는 다 봤다고 자부하는 나에게 그 중에 Best of Best를 찾았다는 것에 너무 감사하다.(국내 미개봉작들도 다 보았다는 것..ㅋㅋ) 

 이 영화의 진미는 영화 후반에 페넬로페 크루즈가 부르는 [Volver: 귀향]이다.  

어머니를 생각하며 감정이 폭발하는 심정을 노래에 잘 담아냈다.그녀의 노래는 알모도바르 영화 OST가 갖고 있던 품격을 그대로 이어받았다.

 그녀가 직접 그 노래를 불렀다는 것을 믿을 수가 없을 정도로 훌륭했다. 노래를 직접 부르기 위해 1달여간 열심히 배웠다는 그녀. 약간 허스키한 보이스가 ››여 들어간 노래와 감정이 격해지자 눈물을 흘리는 그녀. 너무 매력적이다. 또한 귀여운 엄마와 가족 그리고 나타나는 작은 반전이 영화의 끝을 장식한다.

귀향, 제목처럼 다시 그녀들은 원래 있어야 하는 곳으로 돌아가게 된다.  

**포스터가 이렇게 형광빛으로 눈을 자극하는 포스터와 그냥 일반 빨간색 바탕인 포스터 두 개가 있는데. 역시 자극적인 이 형광빨강 포스터가 좋더라.~  애니콜 광고에 나오는 그런 빨강이 왠지 요즘  유행인가 싶기도 하고...ㅋ

** 디비디 화질은 보통 수준이고, 보너스 트랙인 감독 인터뷰는 만족할 만한 수준이다. 특히 필름컷이 왔는데, 페넬로페 크루즈가 있는 장면은 아니었지만, 소장가치가 있다고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