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나와 다투지 않습니다
오윤미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을 사는 것이 힘들다고 느낄 때,

그때야말로 진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기회가 열린다.

삶이 자신에게 건네는 소리에 귀를 기울여보자.

간호사로, 기업 교육 강사로 남들처럼 평범한 일상의 삶을

살려고 애썼던 오윤미 저자는 서른 넷의 나이에 번아웃으로 쓰러졌고,

죽음의 공포를 느낀 후 살기 위해서 과감하게 일을 그만두고

스스로를 돌보기로 마음먹고 답을 찾기로 결심했습니다.

"자신을 관찰하라, 자신이 동일시하는 것을 알아차리고, 동일시하지 말라.

진정한 자신을 기억하라."

러시아의 신비가 구르지예프의 가르침이 그녀를 찾아왔고,

살기 위해서 과감하게 일을 그만두고 자신을 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스스로를 관찰할수록 얼마나 자신이 기계적으로 살아왔는지 알아차릴 수 있었고,

그동안 얼마나 자신을 사랑하지 않았는지를 깨달았다고 합니다.

지금 현재의 삶이 버거워 모든 것을 내려놓고 싶은 마음이 든다면,

이번 <나는 나와 다투지 않습니다> 책을 한번 만나보세요~

- 더 이상 사랑받기 위해 애쓰지 않기로 하다

: 우리가 진정으로 자신을 사랑하게 되면, 누군가로부터 사랑을 갈구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 진리를 아는 사람은 얼마되지 않죠,,

사랑받기 위한 애씀이 결국 나를 지치게 만든다는 것을 이제야 깨닫습니다.

자신에 대한 사랑을 받아들이기 전까지는 타인들의 사랑도

진심으로 받아들일 수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오늘도 나는 나를 진심으로 사랑해주는 것,, 잊지마세요~

'나는 있는 그대로 사랑받을 자격이 충분하다.'

'나는 나를 사랑한다.'

- 진정한 힘은 바로 이 순간에 있다

: 과거를 후회하기보다는 오늘을 살기를 선택하고,

미래를 불안해하기보다는 오늘 할 일에 최선을 다하며 살아야 합니다.

지금 이순간은 그 어떤 생각과 감정, 그것으로 비롯된 문제도 끼어들지 못합니다.

그러므로 모든 해결책이 이 순간에 있는 것이죠,,

우리가 삶을 살아가는 진정한 힘은 바로 이 순간에 있음을 기억해야겠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