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바꾸는 말 인생을 망치는 말
아리카와 마유미 지음, 최화연 옮김 / 프롬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어나서부터​ 자기 전까지 좋은 일만 생기는 92가지 습관

말하다 보면 정말 그렇게 되는 기적의 말버릇

우리는 말을 통해 다른 사람과 관계를 맺고, 나아가 한 사회의 일원이 됩니다.

이처럼 우리의 생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말의 위력은 엄청난데요,,

말 한마디로 자신이 처한 상황을 유리하게도 혹은 불리하게도 만들 수 있고,

한마디 말로 인해 인생 자체가 바뀔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기술적으로 말만 잘한다고 해서

인간관계에서 성공하는 것은 아닌데요.

성공한 사람들은 그들 모두가 뛰어난 화술의 소유자일 뿐만 아니라

그들이 하는 말 속에는 나를 성장시키는 언어습관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다 보면 정말 그렇게 되는 기적의 말버릇, 너무 궁금한데요..

이번 [인생을 바꾸는 말 인생을 망치는 말] 책을 통해서

제대로 배워가 볼까요~~

특별한 노력을 하지 않아도, 의욕이 넘쳐나지 않아도

'내가 바라는 나'로 일상을 행복하게 보내는 효과적인 방법, 알고 있나요?

바로 '말버릇'의 힘을 활용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런 내가 되어야지', '이런 인생을 살고 싶다'고 생각한다면

그에 걸맞는 말버릇을 사용해야 합니다.

하루하루 활기차게 즐기며 사는 사람은 "재미있다", "즐겁다". " 기쁘다",

"어떻게든 된다", "나는 할 수 있다"처럼 마음을 가볍게 만들고 행동을 유도하는 말을

자주 쓴다고 하는데, 나는 과연 어떤 말들을 쓰고 있었는지 생각해보게 됩니다.

감정이나 행동을 바꾸기는 어렵지만 말버릇은 쉽게 바꿀 수 있으니

의식하기 시작하면 말버릇은 바뀐다는 사실,, 꼭 기억해둬야겠네요~

말버릇의 힘으로 누구나 더 나은 인생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말버릇의 근사한 마법을 활용해서 한결 가벼운 몸과 마음으로

내가 바라는 인생을 살아갈 수 있도록 더 노력해야겠네요~

<좋은 아침! 오늘은 최고의 하루가 될 거야>

: 말버릇 중에서도 아침에 일어나 처음 내뱉는 말,

하루의 첫마디에는 강력한 힘이 있다고 합니다.

긍정적 한마디로 하루를 여는 말버릇은 적은 에너지로 근사한 인생을

향해 가는 데 요긴한 이정표입니다. 눈을 뜨자마자

"좋은 아침!"이라고 나 자신에게 인사해주세요~

<당신이 있어 주는 것만으로도 충분해요/당신을 만나서 행복해요>

: 존재 자체를 인정하는 말버릇은 시시콜콜한 좋고 나쁨을 떠나

종합적으로 자신에게 좋은 영향을 주는 존재로 상대를 인정함으로써

경의와 감사를 깨닫게 합니다. 타인의 존재를 칭찬하다 보면

자신의 존재를 있는 그대로 인정하게 되어 삶의 무게가 한결 가벼워진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