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먹는 심리학 : 자기계발 편 써먹는 심리학 2
포포 프로덕션.하라다 레이지 지음, 최종호 옮김, 박기환 감수 / 진선북스(진선출판사) / 2011년 9월
평점 :
절판


사람의 심리를 공부하는 심리학...

심리학 책을 종종 읽지만 도대체 나는 어떤 심리를 가진 사람일까 많은 생각을

해 봤습니다..

거절도 제대로 못하고, 싫은소리 못하고.. 싫은 소리 들어도 그냥 웃어 넘기고

내가 손해를 볼지언정 손해 끼치기 싫어하고. 등등..

정말 셀수 없이 많은것들을 나열하게하는 내 성격...

도대체 모야.. 나는... 참 싫다 내성격.. 이런 생각 진짜 많이 하며 지냈지요..

이책을 받아본순간... 떠오르게하는 사장성어...

백전백승, 지피지기...

적을 알고 나를 알면... 승리를 이끄는거죵...

나의 심리를 알고 나를 알면 그냥 의문의 꼬리들이 쉽게 풀릴수 있을꺼 같은

햇빛같은 예감이 들더라구요..ㅎㅎ

그래서 욜심히 읽었습니다... 나를 바꿀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하면서요...

이책은 3장에 걸쳐 나뉘어졌습니다..

1장은 왜 그렇게 행동할가??

완죤 다 내얘기를 나열해 두었더라구요..

자신감을 갖지 못할까... 초조할까..거절하지 못하고, 사람들앞에서면 초조해 하고.. 등등...

혹시 이사람 나를 아는거 아니야.. 이런생각도 들게 했답니다..^^

자신감이 부족한것은 자존감이 낮기 때문이랍니다..

맞습니다... 자존감이 낮은 저.. 그래서 나는 나를 칭찬하는 일이 없었던거 같아요..

나의 자존감을키워 보려합니다..^^

그럼 앞으로는 많은 사람들 앞에서도 더욱 당당해 지는 제가 될꺼 같습니다..^^

2장에는심층심리와 성격심리로 속맘음 이해하기..

요장에서는 심리검사를 할수 있도록 표가 제시 되어 있습니다..

어떤 성향인지 나를 체크할수 있도록 말이죠..

3장에는 자기답게 살기..

성격을 바뀌기위한, 노력, 그리고 중도 포기하는 사람에 관해심리에 대해 적어 놓았습니다..

모든 노력없이는 되지 않겠지요..

늘 중도 포기를 잘했던 저이지만 이책에 나와 있는 심리 하나 하나를 되새기며

나 답게 내가 가장 잘하는 모습이 되는 사람으로 거듭나길 노력할껍니다.

요 써먹는 심리학을 읽으면서 바로 바로 나에게 적용할수 있고 그래서

나를 바꿔나가는 프로젝트를 실천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기에 저에게

귀하게 다가왔습니다..^^

책이다 보니 나를 확바뀌어 진게 아니지만 싫어 하는 나의 심리를 개선할수있도록

도와주는 길라잡이가 되어 줘서 고마운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