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밖 선생님 365 - 가르치지 않고 가르치는 세상의 모든 것
정철 지음 / 리더스북 / 2011년 4월
평점 :
품절


학교밖 선생님 365 제목만 들었을때 내자녀 어떡하면 잘 가르칠까...

학교에서 말고 학교 밖에서의 학습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하는 생각으로

신청한 책입니다... 학교에서는 끝임없는 경쟁만 부추기는 공부...

그래서 아이들도 엄마도 지치게 만드는게 학교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기대를 안고 책을 받아 책장을 여는 순간까지도 그저 아이 교육을 위한 책이려니

했습니다...

책 제목 위 소제목엔

가르치지 않고 가르친다, 야단치지 않고 야단친다

충고하지 않고 충고한다, 격려하지 않고 격려한다

정말 맘속에 콕 와서 박히는 문구 였습니다.. 정말 이런 가르침 꼭 알고 싶다란 기대를 안았습니다.  두께감이 있는 책... 하지만 절대 지루하지 않는 그런 책입니다..

이책을 한마디로 말하자면 음.. 생활의 길라잡이?? 

이책의 저자는 카피라이터라고 하네요... 정말 짧은시간 속에서 살아 남아야 하는 카피라이터들

그래서 일까요.. 역시나 언어의 말수사 같았습니다...

생각의 반전이라고 할까요??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뒤집기를 너무나 잘하시는 글 솜씨...^^

시같은 느낌의 간결한 글들로 구성되어 있는 책입니다..

이책은 6교시로 나뉘어 있습니다.

1교시는 삶의 이론과 실제

2교시 사랑학 개론

3교시 사회 생활학 입문

4교시 청춘학 특강

5교시 비움의 철학

6교시 마음교육학

각 교시마다 그저 고개를 끄덕이게 합니다. 그저 내 일상만이 아닌 내 삶의 흐름을

보게하는 책이지 않나 싶습니다.

중에 가슴속 깊이 와닿은 글은  " 오뚝이"란 글입니다.

"넘어졌다 일어나고, 넘어졌다 일어나고

너는 불굴의 의지라는 이름으로 사람들의 박수를 받았다. 박수소리에 취해 넘어지는게 부끄러운 줄 몰랐고, 자꾸 넘어지다 보니 그게 습관이 되어버렸다. 다시 일어나기만 하면 다 용서된다고 믿었다. 하지만 그만큼 넘어졌으면 지금쯤 안 넘어지는 방법을 터특했어야 했다. 패배도 습관이 된다는 사실을 깨달았어야 했다. 이제부턴 넘어졌다 일어나는 모습이 아니라 넘어져 마땅한 상황에서도 결코넘어지지 않는 모습으로 박수받기 바란다"

나의 삶을 다시 되돌아 보게 하는 글이였습니다...

내가 아이를 가르치기전 나의 모습을 먼저 점검 해야 했습니다..

나의 습관이 나의 실수를 방관하는게 있는지... 나를 되돌아 보게 하고 삶을 다시금 생각해보게

해주는 그런 책입니다... 이책은 어른들께도 너무나 유익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혹 자녀가 있다면 자녀에게도 꼭 권해주라고 말하고 싶은 책입니다..

책을 통해 작아서 그저 스쳐 지나간 많은 것들을 이젠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게 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