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성적인 당신의 강점에 주목하라 - 내성적인 당신에게 잘 맞는 자기 PR 시크릿
낸시 앤코위츠 지음, 신현정 옮김 / 갈매나무 / 2010년 9월
평점 :
절판


책을 읽기 시작하자 마자 내얘기를 하고 있었다.... ’어쩜 나잖아’ 감탄을 하면서....
나는 내성적인 성격을 가진 사람이다.... 소심하고 말을 많이 하기보단 들어 주는데
더 중점을 두며 다수보단 소수와 더욱 친하고.... 두루 두루.........
정말 이성격을 바꾸고싶어 노력해왔지만 고쳐지지 않은 부분....
이책은 정말 나를 위한 책인가봐 하며 책장을 넘겼다...
이책은 좀더 나은 비지니스를 위한 부분에 초점을 맞춰 쓰여진듯 싶다...
요즘 사회에 걸맞게 PR을 중점에 두고 있지만 나의 위치에선 직장을 새로 구한다던가
프리젠테이션을 한다는등의 일은 없기때문에 많은 부분 나에겐 해당사항이 없어라는 부분도
있지만 특히나 요기서 다루고 있는 자기 PR부분에선 정말 많은 것을 배웠다...
이책을 읽으면서 나에게 가장 절실한것은 내가 나를 사랑하는것....
그동안 나는 나에 대한 믿음과 격려가 없었던거 같다..
무슨 일이 닥치면 내가 과연이란 단어부터 되네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더욱 스스로 소심해지고 의기 소침했던게 아닌가 싶다.
이책에서는 내성적인 당신은 이렇게 바뀌어야 한다라는 어려움에 부딪히게 하는 내용이 아닌
내성적인 성격의 소유자들이 일이 닥쳤을때 대처할수 있는 방법과 그에 맞는 것들을 기술하고 또 내성적인 사람들을 격려하는 책이다.. 이책은 나에게 멘토와 조언자 역할로 나에게 다가왔다.. 나에게 잘할수 있다는 자신감을 불어넣어 주었다..
이책을 읽고 난 지금의 나는 자신감을 얻어 허리도 펴고 가슴도 펴고 그래서 당당하게 사람들앞에 설수 있는 도움을 얻었다.. 아직은 남들앞에서 말하기가 서툴고 자신이 있는것은 아니지만 첫술에 배부를수 없듯 이책에서 나에게 맞는 방법들을 채취해서 하나 하나 나에게 점목을 시켜 변화되는 내자신을 맛볼것이다... 내성격을 바꾸는것이 아닌 나의 최고의 장점을 부각시킬수 있는 방법을 터득할 것이다... 나를 사랑하는 것이 내자신에게 주는 최고의 격려라는것을 새삼 깨달았다.. 오늘부터 나는 난 잘할수 있어.. 잘 될꺼야.. 반드시 잘해 낼수 있어... 라는 최면으로 나를 성장 시킬 것이다. 자심감을 얻은 지금 정말 큰 것을 얻은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