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우등생(학습+과학)+우등생 만점 플래너-2013년 기준 1~6학년(정기구독 1년 - 3학년(2013년) 학습+과학
천재교육(학습지) / 2012년 11월
평점 :
절판


우등생논술 5월호를 만났습니다..
5월호 역쉬 너무나 알차가 신선한 이야기 보따리로 가득차 있었답니다..^^
이번호의 세계여행은 배트남... 오토바이 천국, 또 배트남 쌀국수를 소개 해주었어요..
또 아오자이라는 민속의상의 교복도 소개해주었네요.. 그밖의 여러가지것들로 배트남을
소개 해주었답니다..  책으로 배트남을 함께 여행하며 좀더 많은 것들을 배우고 문화도 익힐수 있었습니다.... 우등생 논술중 제가 가장 조아라하는 토론..
이번호에서 토론의 주제는 "사형제도"에 대해 뜨거운 중장을 펼쳐 주었어요... 사형이란 쉽지않은 주제이지만 역시나 이번 토론도 뜨거웠고 접전이 치열했습니다...
두팀모두 주장을 잘 펼쳤고 반론제기와 반론꺾기 주장 다지기 모두 잘해주었습니다..
역시나 저는 사형제도는 찬성도 반대도 하기 어려워요.... 이런 제도가 없어 질수 있도록 악범죄가 빨리 사라지길 완죤 바래요.... 아이들보다도 못한 어른들의 사고가 부끄럽네요..
내생각과 일치 되는 팀과함께 내 생각도 열심히 굴려보았고 또 상대팀의 생각을 들으며
생각을 다시금 해보게 되었네요..^^ 
이번 호의 특집중 하나 독도에 대해 다루어 졌습니다..
일본사람들은 독도를 다케시마라고 한다는군요... 이런 분할때가.....
일본이 우리 독도를 탐내는 이유는  풍요로운 어장과 천연기념물 제 336호, 영양 듬뿍 해양심층수, 미래의 대체 에너지 하이드레이트가 매장되어 있음.... 이런 이유로 자꾸만 자기네땅이라고 우기는 일본... 독도를 지키기위해 우리들이 독도를 더 잘 아알아 한하며 독도를 지키시는 분들을 응원해 주어야 합니다..^^  일본인들은 저들의 땅도 아닌 독도를 빼앗기 위해 정말 많은 지식을 쌓고 있는거 같아요... 정말 우리도 자각심을 넣어 분해 하고만 있을께 아니라 독도에 대해 좀더 정확하고 확실한 정보를 잘 알아야 할꺼 같아요... 알아야 지킬수 있으니까요..
북극에 대한 기사도 났고...  자꾸만 빙하가 녹는다고 하니 걱정입니다.    아파하는 동해에 대한 특집기사도 있네요..그냥 지나치고 알지 못할뻔한 이야기들로 구성되어 있어 아이들에게 정말 유익한 잡지랍니다.. 평소 지루한 시사는 아이들이 더욱 접할 시간이 없지만 우등생 논술에선 그런 시사면까지도 잘 다뤄 지고 있어 좋은거 같아요...         그리고 역사... 이번호에선 고대 로마사도 다뤄져있어요.. 그들의 문화는 먼예날이지만 정말 놀라울 만큼 지혜롭고 편리했던거 같아요.. 로마의 문화중 눈여겨진건 역시나 목욕 시설... 정말 그시대때 목욕문화가 너무 잘 되어있었다는게 너무 신기했답니다.. 지루해질쯤 사고력 동화와 퍼즐 명작극장과 동화들과 함께 만화가  재미를 잡아 주네요. 또 기말을 위한 대비로 5월 단원평가집도 함께 왔답니다.
5월의 알찬 교과 내용들이 아이의 학습을 한번더 탄탄하게 잡아주는 계기를 만들어 줍니다..
역쉬 알찬 우등생덕분에 이번달도 배가 불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