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지식사전 - 초등학생을 위한 세상모든지식
김경희 지음, 김지효 그림 / 자유로운상상 / 201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본지식이 쏙쏙 머리속으로 들어 왔어요....
간단하면서도 알찬 상식들로 가득하 있더라구요...
초등생을 위한 책이라 글씨도 큼직하고 지루하지 않게
요점으로 잘 정리 되어있어 아이들도 즐겁구 재미있게 읽을수 있는
책인거 같아요.. 인체편,건강편,음식편,과학편,역사편으로 나누어 평소 알고 있었던
그렇지만 잘못알고 있었던 내용들로 알차게 설명해주었답니다..
읽으면서 아 ,, 그렇구나를 연발하면 너무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몇가지 예로 남자와 여자는 맹장의 위치가 다르다고요? 이렇게 저도 알고 있었는데
남자 여자 모두 맹장은 오른쪽이라네요.. 가끔 아주가끔 왼쪽에 있는 사라도 있긴하데요..
또 식초를 먹으면 몸이 부드러워진다고요? 부드럽게 해주진 못하지만 피곤을 풀어 주긴 
한다네요... 
또 초콜릿이 피로회복에좋다고요?? 저도 피곤하면 초콜릿을 종종먹어 주었는데
이건 일시적으론 피로를 풀어 주는듯하나 더 피곤해 질수 있다네요... 당질이 에너지로 변해
오히려 피로감이 더 쌓인다고 합니다.
고래가 물을 내뿜는다고요??? 수면위로 올라와 분수처럼 고래가 물을 내뿜는 장면은
정말 그림같이 멋쪄 보였는데 이건 고래가 숨을 쉬기위해 공기를 내뿜는 과정에서
따뜻한 공기와 차가운 공기가 만나 물방울로 변해 마치 물을 내뿜는듯 보이는거래요..
너무나 유명한 뉴턴이 사과가 떨어지는 것을 보고 만유인력의 법칙을 발견하였다고요??
정말 학교에서도 이렇게 배운내용인데요 모든 책도 이렇게 나와있는듯하고.. 그런데 
꾸며졌다고 주장하는 학자들이 더욱 많다네요.. 단순이 사과떨어진것만으로 물리학법칙이
나오기 어렵다는 얘기래요...ㅎㅎ
또 이렇게 우리가 알고는 있었지만 잘못알고 있는 상식들을  정확한 상식으로 
바꾸어 주는 책입니다..
초등생을 위한 지식사전이라곤 하지만 저에게도 너무나 유익한 책이였습니다..
이책을 읽고나니 난척좀 해도 될꺼 같더라구요...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