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공부습관을 잡아주는 학습일기 만점 공부법 만점 공부법 5
박점희 지음, 송진욱 그림 / 행복한나무 / 2009년 12월
평점 :
절판


늘 고민거리 일기쓰기....
이책을 받고 아이들에게 "이제 이거 읽고 이렇게 일기 써보자"라고 했습니다...
ㅎㅎㅎ 아이들에 입에서 흘러나온건 한숨뿐이네요...
처음 만화로 이야기 보따리를 펼쳐보이니 아이들이 어렵고 지루하지 않게
읽을수 있을꺼 같아 좋았습니다..
그러면서 일기의 주제로 나뉘는 독서일기, 환경일기,학습일기 세부분으로 나누어
일기쓰기 요령을 알려주네요...
늘 똑같은 일기들... 아침에 일어나로 시작해서 씻고 잤다로 끝나는 그런 형식적인
일기에서 세분화 되고 다양한 주제로 일기쓰기를 접목시켜 지루하지 않고
쉽게 일기 쓰기를 할수 있다는걸 알게 되어 참 조았습니다...
이젠 제가 배웠으니 아이들에게 일기쓰기 요령을 하나 하나 이야기 하며 쓸수있도록
방향을 잡아 줄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혼자 일기쓰기 활용법이 있어 너무 좋았네요...
아이들이 직접쓴 일기를 수록하고 부족하였던 점들을 체크하여주니 아이들이 일기
쓸때 참고 할수 있고 또 아.... 이렇게 쓰는 구나 쉽게 알수 있게 되어 있어 너무 조았습니다..

부록으로 포트폴리오 만들기에 대해 나와있더군요...
막연하고 정말 나와는 상관이 없는듯한 포트폴리오....
요즘 입학사정관제로 인해 관심같는 포트폴리오 구성..
만드는 요령들을 알려주고 목적들도 설명하여 주니 조금더 쉽게 접근해 와서
이해도 돕고 도전해볼까라는 생각을 들게 했다..
꼭 목적고를 향한 것이 아니더라도 아이의 생각을 키우기 위해 포트폴리오 구성도
참으로 좋은 도전이 될꺼 같다...
"머리가 좋은 아이는 노력하는 자를 이기지 못하고, 노력하는 자는 즐기는 자를 이기지 못한다고 했다"라는 말이 너무 마음에 와닿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