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략한
간략한 줄거리!
하쿠센샤의 소녀대상 만화잡지 LaLa에 연재중인 하토리 비스코의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
엄청난 부잣집 자제들만이 들어갈 수 있는 사립학교 오란 학원. 집안의 재력에 따라 반이 나뉘는 이 학원에서 A반에 속하는 학생들은 그야말로 어디가서 이름을 대도 다 통할 정도의 굉장한 재력가의 자제들이다. 그러나 유일하게 서민이라 부를 수 있는 학생이 한 명 있었으니 그는 바로 1-A반 소속의 특별대우 장학생 후지오카 하루히였다. 어느 날 조용히 공부할 만한 곳을 찾기 위해 학교 안을 배회하던 하루히는 제3음악실에 들어갔다가 학교 안의 전설적인 존재 오란고교 사교클럽과 만나게 된다. 이들의 모습을 보고 당황해 음악실을 빠져 나오려던 하루히는 그만 비싸기 그지없는 꽃병을 깨고, 돈이 없는 하루히는 결국 빚을 감해주는 조건으로 사교클럽의 멤버가 되는데…
등장인물

- 하루히 (이지영 분)
- 오란고교 1학년 A반에 소속되어 있는 특별 장학생. 성적이 유지되지 않으면 학교에서 잘리기 때문에 성적은 항상 좋은 편이다. 어머니는 일찍 돌아가셨기에 아버지와 둘이 살고 있다. 간혹 상식을 뛰어넘는 둔함을 보일 때가 있다. 악의 없는 한마디로 사람을 좌지우지 하는 무서운 캐릭터!

- 타마키 (강수진 분)
- 사교클럽의 부장으로 현재 2학년 A반 소속. 머리색은 프랑스인인 어머니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여성들의 호감을 사는데 있어 천부적인 재능을 갖고 있으나 사실 바보다. 특기는 하루히와의 러브러브 망상 전개. 하루히에게 무시당하거나 부원들에게 따돌림을 당하면 바로 구석에 쭈그리고 앉아서 혼자 놀기 모드로 변신하곤 한다.

- 쿄우야 (신용우 분)
- 사교클럽의 부부장으로 숨은 권력자. 타마키와 같은 2학년 A반 소속이다. 보통 엄마라 불리고 있다. 상냥한 미소를 띄고서 아무렇지도 않게 무서운 말을 하는 사람으로 자신이 원하는 일은 재력, 권력 등을 사용해서 어떻게든 이루어낸다. 타마키를 포함한 다른 부원들이 바보 같은 소동을 벌일 때는 한 발 뒤로 물러나 관찰하는 듯 보이지만, 사실 모든 사건의 배후에는 쿄우야가 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잠을 깨우면 엄청나게 기분이 안 좋아지므로 주의해야 한다.

- 카오루 & 히카루 (전광주 분)
- 둘 다 하루히와 같은 반인 1학년 A반 소속이다. 쿄우야가 어둠의 흑막이라면 이들은 앞장서서 장난을 치는 악동 스타일. 게다가 둘이 함께 움직이기 때문에 데미지는 두 배 이상 커진다. 최근에 마음에 든 장난감은 하루히. 히카루와 카오루의 구분 방법은 가르마의 방향인데 간혹 일부러 바꾸는 경우도 있다.

- 카오루 & 히카루 (엄상현 분)
- 둘 다 하루히와 같은 반인 1학년 A반 소속이다. 쿄우야가 어둠의 흑막이라면 이들은 앞장서서 장난을 치는 악동 스타일. 게다가 둘이 함께 움직이기 때문에 데미지는 두 배 이상 커진다. 최근에 마음에 든 장난감은 하루히. 히카루와 카오루의 구분 방법은 가르마의 방향인데 간혹 일부러 바꾸는 경우도 있다.

- 미츠쿠니 (여민정 분)
- 굴은 어려 보이지만 사교클럽 내에서는 함께 다니는 모리와 더불어 가장 선배인 3학년이다. 그러나 정신적으로는 충분히 어려서 단 것과 토끼 인형에는 사족을 못 쓸 정도. 아무것도 모른다는 얼굴로 심한 말을 할 때도 있지만 본인에게 악의는 없다. 의외로 무술 유단자에 힘도 세서 자칫 화나게 만들면 대적할 사람이 없을 정도이다.

- 타카시 (서윤선 분)
- 미츠쿠니와 항상 함께 다니는 과묵하고 키 큰 3학년. 보통 모리선배라고 불리고 있다. 말수가 지극히 적어서 무뚝뚝한 인상을 주기 쉽지만 사실은 상냥한 성격. 사교클럽 이외에 검도부에도 소속되어 있는데 검도 실력은 전국 제패를 할 정도로 뛰어나다.

- 우메히토 (최재호 분)
- 음침한 분위기를 풍기는 흑마술부의 부장. 밝은 곳을 극도로 싫어하며 손에 항상 저주 인형 베르제네프를 들고 다닌다.

- 렌게 (김현지 분)
- 어느 날 갑자기 전학을 온 자칭 쿄우야의 약혼녀. 쿄우야를 ‘겉모습은 차가워 보이지만 사실은 따뜻한 사람’이라고 착각하고 있다. 귀여운 외모와 달리 한 번 불타오르면 엄청나게 과격해지곤 한다.

- 하루히의 아빠 (이종혁 분)
- 하루히의 골칫덩어리 아빠. 하루히의 엄마를 무척이나 사랑했으나 그녀가 일찍 세상을 뜬 이후로 자신의 성 정체성에 눈을 떠 게이가 되었다. 란카라는 예명으로 밤일을 나가는 중. 딸인 하루히를 너무나 아끼는 팔불출 아빠이기도 하다.
 | 오란고교 호스트부 1
하토리 비스코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2004년 2월
4,200원 → 3,780원(10%할인) / 마일리지 210원(5% 적립)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