늑대와 향신료 1
하세쿠라 이스나 지음, 코우메 케이토 그림, 아야쿠라 쥬 캐릭터 디자인 / 학산문화사(만화) / 2008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늑대의 향신료*  
 

 

 

 

                           스토리         캐릭터          퀼리티           성우  
                          ♥♥♥♥♥        ♥♥♥♥♡      ♥♥♥♥♥       ♥♥♥♥♥ 
                         재미&개그도     몰입도           엔딩           만족도   
                          ♥♥♥♥♡        ♥♥♥♥♥        ♥♥♥♥♥      ♥♥♥♥♥ 
             


    
        제목 - 늑대와 향신료 ( 2008년 )

           ▶ 감독 - 타카하시 타케오



           ▶ 제작 - IMAGIN



           ▶ 원작 - 하세쿠라 이스나



           ▶ 장르 - 판타지



           ▶ 등급 - BA-17 (17세 이상 )



           ▶ 총화수 -  25분 X 13화 구성 
                            

*개요*           

  2005년에 개최된 제12회 전격 소설 대상의 은상 수상작품으로 하세쿠라 이스나의 데뷔작이다. 판타지에 주로 등장하는 검이나 마법이 나오지 않고, 중세 유럽풍의 세계를 배경으로 경제 활동에 중점을 두고있는 이색적인 작품이다. 다카라지마 사(宝島社)의 이 라이트 노벨이 대단해! 2007에서 2006년도 발매 작품 중 1위를 차지했고, 여성 캐릭터 부문에서도 히로인인 호로가 1위를 획득하면서 인기 작품이 되었다. 시리즈 누계 발행 부수는 170만부를 넘었다.

미디어 믹스도 시행되고 있다. 〈전격마왕〉2007년 11월호 부터 코우메 케이토가 만화판의 연재를 시작했으며 2008년 1월 8일IMAGIN에서 제작한 애니메이션이 3월 2일까지 총 13화로 방영되었다. 2009년 7월 8일부터 브레인즈 베이스에서 제작한 애니메이션 2기가 방영 중이다.



줄거리

 
짐마차로 물건을 실어 나르며 장사를 하는 행상인 크래프트 로렌스는 한창 수확제 중인 파슬로에 마을을 떠난 밤, 짐받이의 덮개 안에서 한 소녀를 찾아낸다. 그 소녀는 스스로를 '요이츠의 현랑(賢狼)', '현랑 호로'라고 불렀다. 호로는 늑대의 귀와 살랑거리는 꼬리를 가진 아름다운 소녀의 모습을 하고 있었다.

호로는 아득히 먼 북쪽의 고향 '요이츠'를 떠나 방랑한 끝에, 파슬로에 마을의 보리에 깃들어 있었던 늑대였다. 호로는 신으로 추앙받으면서, 파슬로에 마을에서 수 백년간 머무르며 보리 농사의 풍작에 힘써 왔다. 그러나 흉작에 대한 마을 사람들의 불만이 해마다 늘어가는 데다가, 최근에는 문명이 진보하면서 농업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마을 사람들이 자신을 필요로 하지 않음을 깨닫고는, 파슬로에 마을을 떠나 고향으로 돌아가려 한다. 그리고 마침내 수확제 날, 우연히 마을을 들른 짐마차의 보리로 옮겨서 마을을 떠나게 되었다.

소녀가 늑대의 화신임을 안 로렌스는, 호로를 길동무 삼아 함께 행상을 계속하게 된다. 둘은 행상의 도중 여러가지 소동에 말려들기도 하면서, 호로의 고향을 향해 여행을 해 나간다.


 등장인물
 


 주요인물




크래프트 로렌스 (Kraft Lawrence) 


CV : 후쿠야마 준


로엔 상업조합 소속으로, 나이 25세의 행상인이다. 12세 때 친척의 행상에 입문해 18세 때 독립했다. 장래에 자신의 가게를 갖겠다는 막연한 꿈을 가지고 고독한 행상 생활을 해 나가던 도중, 파슬로에 마을에서 호로와 만나 함께 여행을 하게 된다. 호로의 놀리는 듯한 언행 때문에 때때로 충돌하기도 하지만, 함께 여러 사건을 겪으며 점차 정이 깊어져 간다.


상인으로서 판단은 뛰어난 편이다. 하지만 스스로 궁지에 빠져버려 호로의 도움을 받거나, 웅변으로 호로를 이겨보려고 하지만 매번 일격에 KO당해버려서 〈귀여운 꼬마〉취급을 받는 등 믿음직스럽지 못한 면도 있다.


여자를 대하는 것에 어느 정도 익숙하지만, 중요한 순간에 호로의 마음을 눈치채지 못하고 자신에 대한 호의에는 매우 둔감하다.   



 

호로 (Holo)    

CV : 코시즈 아미


붉은 호박색의 눈동자와 끝이 흰 꼬리, 쫑긋 선 동물의 귀, 긴 황갈색의 머리카락을 가진 소녀의 모습을 하고 있다. 살아있는 동물의 피나 보리알을 먹으면 늑대의 모습으로 변할 수 있다.


'왓치(나)', '누시(너, 당신)', '~아린스(있다)'같은 조금 동떨어진 말투를 사용하고, 그 귀는 음색으로부터 거짓말을 알아채며, 동전끼리 부딪치는 소리만으로 몇 안 되는 순도 차이를 구별하여 진짜와 가짜를 가려낸다. 고향을 떠나 여러 지방의 전설에 그 이름을 남겼지만, 늑대인간으로 오해받아 소란을 피우는 것을 싫어해 은둔하게 되었다. 그 때문에 마음으로 허락한 상대가 아니면 귀와 꼬리를 드러내지 않는다.


교회로부터 박해를 받아 추방되었고, 오랫동안 신으로 추앙받아서 대등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상대를 만나지 못했기 때문에 감복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순수하게 사귈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아이들을 좋아한다. 그래서인지 로렌스가 자기보다 월등해지려고 하는 것을 내심 기뻐하고 현랑의 지혜로 도와주곤 한다. 로렌스와 만나기 전 몇 백년 동안이나 파슬로에 마을에 신으로서 매여 있었기 때문에, 세상일에 조금 어긋난 듯한 면이 있다.


늑대의 습성상 음식을 통째로 먹어버리는 경우도 있지만 본래는 미식가적인 면이 있다. 특히 단 것을 몹시 좋아하며, 상당히 지독한 애주가로 알콜 함량이 매우 높은 독한 술도 즐길 정도로 술에 꽤 강한 편이고 특히 사과를 매우 좋아한다. 아름다운 꼬리를 손질하는 것을 즐기며, 자랑스럽게 여길 만큼 멋진 털을 가졌다.


보리를 순식간에 키우는 힘이 있으며, 보리에 깃들어서 오랫동안 죽지 않고 살아갈 수 있는 능력을 가졌다. 호로가 깃든 보리는 썩지 않고 따스함을 유지한다. 자신이 깃든 보리알을 주머니에 넣어 목에 소중히 걸고 다닌다. 로렌스를 좋아하는 듯하다. NDS판에서 주역으로 등장.

  

크로에 (나즈카 카오리 분) 

요이츠 마을에서 살고있는 소녀. 로렌스를 동경해 로렌스와 함께 행상인을 하고 싶어한다. 소설, 만화책에서는 남자이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여성으로 성별이 변경된 캐릭터이다.




노라 아렌트 (나카하라 마이 분)

교회도시 뤼빈하이겐에 살고있는 양치기 소녀. 매우 우수한 실력을 가진 양치기이지만 이것이 재앙이 되어 역으로 마녀라고 낙인이 찍혀있는 소녀. 실력은 있지만 마녀라는 낙인 때문에 교회에서 제공되는 양만을 키우며 살아가고 있다. 호로와 로렌스를 만나서 위험한 거래에 뛰어들게 된다.





마르크 (코야마 리키야 분)



에브 (박로미 분)

 NDS판




보쿠(나) - 플레이어 캐릭터

애니판의 로렌스에 해당하는 오리지널 행상인.

아니스 하이젠

구스타

란돌 슈미트

로우메스


 본작 미등장 인물



 용어 설명



 주제가



 주제가 (1기)





오프닝 테마 〈旅の途中〉 (여행의 도중)

작사: 小峰公子, 작곡·편곡: 吉良知彦, 노래: 清浦夏実



엔딩 테마 〈リンゴ日和〉 (사과 먹기 좋은 날)

작사: Chris Mosdell, 작곡: 山下太郎 & noe、편곡: 保刈久明, 노래: ROCKY CHACK


13화 에서는 엔딩 테마로 《旅の途中》가 사용되었다.


 주제가 (2기)





오프닝 테마 〈蜜の夜明け〉 (달콤한 새벽)

작사·작곡·노래: 新居昭乃



엔딩 테마 〈Perfect World〉

작사: 岩里祐穂, 작곡: 山下太郎 & noe, 노래: ROCKY CHACK


 참고





  1.  Kraft Lawrence로 로 표기하면 '크래프트 로런스'가 올바른 한글 표기이다. 또한 번역본에서는 '그래프트 로렌스'로 쓰고 있다.


 그 외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auruwn 2011-06-03 18: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잘 보고 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