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라와 미카의 비밀 시크릿 시리즈
제시카 소런슨 지음, 정미나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3년 8월
평점 :
절판


엘라와 미카의 이야기는 시리즈로 엘라와 미카의 비밀은 시리즈의 처음 이야기 입니다.

엘라와 미카의 비밀은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슬픔과 두려움으로 자신의 삶을 바꾼 주인공에게 어린시절부터 그녀를 친구로서 그리고 사랑하는 연인으로서 지켜주는 미카의 이야기가 사랑스럽게 전달되는 이야기입니다.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은 남은 가족들에게 깊은 상처로 남게 되었고 그 상처 때문에 가족은 서로를 외면하면서 각자의 삶을 살아가게 만들었습니다. 엄마의 죽음으로 아버지는 더욱더 술에 의지하게 되었고 그런 아버지를 외면하고 떠난 오빠 그리고 자신도 엄마와 같은 병이 유전될지 모른다는 사실에 두려워하는 엘라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으로 가족은 그 상황에서 벗어나기 위해 예전과 다른 삶을 선택하게 만들었습니다.

엘라는 8개월전 자신을 사랑하는 미카와 그동안 가지고 있던 자신의 모습과 성격을 모두 버리고 아무도 모르는 대학으로 떠났습니다. 고등학교에서는 대학에 갈 생각이 없었지만 삶은 변했고 사람도 변했습니다.

그날밤 다리 위에서 그녀는 미카와 옛날에 엘라를 함께 남겨 놓고 떠났습니다.

살기 위해 비밀을 간직한 엘라는 떠났고 방학이 되어 친구 라일라와 집으로 돌아가는날 자신의 방벽에서 미카의 스케치를 떼어 내는 모습을 본 라일라는 그 그림의 주인공이 누구인지 궁금해 했지만 엘라는 친구라는 말로 지나쳤습니다.

미카는 수소문을 통해 엘라가 대학에 다니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전화를 걸었지만 엘라가 받지 않자 음성메시지를 남기고 기다렸는데 뜻밖에 방학이 되어 집으로 돌아온 엘라를 만나게 되자 기쁜 마음이 들었지만 자신이 알고 있는 엘라의 모습이 아닌 달라진 모습의 엘라를 보게 되자 당황스러웠습니다.

엘라는 불같은 성격으로 괴롭힘 당하는 사람을 그냥 지나치지 못하는 성격으로 그 모습이 그녀의 매력이었는데 지금의 모습은 낯설게 다가왔습니다.

다리에서 모든 것을 버리고 온 날은 엄마가 돌아가시고 얼마되지 않았던  날이었습니다. 마음이 복잡한 엘라는 엄마처럼 해보고 싶은 마음에 다리로 올라 갔고 그런 엘라를 미카가 지켜 주었습니다.

엘라의 엄마는 아팠습니다. 어렸을때는 남들과 같은 좋은 엄마였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엄마는 변했고 엘라가 나이가 들면서 엄마의 병이 조울증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병이 자신에게도 찾아 올지 모른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습니다.

엘라와 미카에게 아버지같은 존재인 그래디 아저씨는 유년시절에 자신들에게 행복한 기억을 심어주신 고마운 분이었습니다. 아저씨는 캠핑과 낚시에 엘라와 미카를 데려가 주셨고 엘라와 엄마에게 일이 생길때마다 해결해 주셨던 분으로 엘라에게는 의지하고 싶은 분이었는데 그런 그래디 아저씨가 암에 걸린 사실을 미카를 통해 알게 된 엘라는 그래디 아저씨를 만나 자신이 떠나게 된 이야기를 하면서 엄마처럼 변하게 될까봐 두려운 마음을 처음으로 이야기하게 되었습니다.  

자신의 외모를 바꾸고 진짜 자신의 모습을 숨기면서 자신을 통제할려고 하는 모습을 통해 엄마처럼 되지 않기 위해 모든 것을 바꾸는 엘라의 노력을 엿볼수 있었고 왜 그렇게 했는지에 대해 아저씨에게 설명했습니다. 그런 엘라에게 아저씨는 엄마의 병이 엘라에게 찾아오지는 않을 것이라고 위로했습니다.

그날밤 다리 위에서 엘라는 자살을 결심했고 미카가 엘라를 붙잡지 않았다면 정말로 그런 일이 일어났을 것이라고 믿고 있는 엘라는 그래서 그 모든 것을 버리고 미카를 떠나 자신을 바꾸었는데 그날밤 엘라는 자신이 모르고 있었던 또 다른 비밀이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날밤 다리 위에서 자신이 선택한 그 일에 대해 사실은 또 다른 진실이 숨겨져 있었다는 사실을

기억하지 못하는 엘라 미카와 아저씨가 말하지 못한 진실 그 진실을 알게 된다면 엘라는 미카의 진실을 이해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엄마의 죽음으로 자신의 모든 것을 바꾸고 싶은 엘라 그런 엘라를 예전의 모습으로 되돌리고 지켜주고 싶은 미카 사랑하지만 가까이 하지 못하는 두사람의 운명이 어떻게 될지 그리고 엘라가 그토록 두려워하는 진실이 무엇인지 세밀하게 묘사되는 엘라와 미카의 이야기가 다음에는 어떤 모습으로 전개될지 그들의 이야기가 기다려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