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공주니어] 나니아 연대기(합본판) [나니아연대기 새벽항해호의 출정 개봉기념!] - 나니아연대기 새벽항해호의 출정 영화개봉 흥행 순항중~! 합본판만의 웅장함을 느껴보세요~!
시공주니어 / 2000년 1월
평점 :
절판


판타지 소설이라고 하면 마법과 상상의 세계를 생각하기 쉬운데 나니아 연대기는 다른 판타지 소설과는 차별된 이야기가 전개되어 책을 읽는 동안 나니아에 대한 상상과 모험을 주인공과 같이 느끼고 나도 그들과 함께 나니아에 있는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작가 C.S 루이스는 2차 세게대전 중에 아이들을 잠시 돌보게 되었는데 그때 아이들에게 자신이 어렸을때 옷장에 들어가 놀았던 이야기를 우연히 들려주게 되었는데 한 아이가 '옷장 안에 무엇이 있는데요.?라는 물음을 계기로 나니아 연대기의 첫 이야기인 사자와 마녀와 옷장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시작된 이야기는 총 7편으로 나니아 연대기 합본판을 통해 한번에 만날수 있었습니다.
나니아 연대기가 다른 판타지 소설과의 차별성은 네명의 형제가 때로는 싸우기도 하고 배반하기도 하지만 서로 힘을 합쳐 정의를 실현하는 과정을 통해 형제애가 나온다는 점도 특별하지만 무엇보다 종교적인 색채가 강하다는 점에서 차이점을 느낄수 있을것 같습니다. 판타지와 종교가 어떻게 조화를 이루게 될지 흥미롭게 생각하면서 읽게 되었습니다.
총 7편으로 구성된 합본판에는 마법사의 조카를 시작으로 사자와 마녀와 옷장, 말과 소년, 캐스피언 왕자,새벽 출정호의 항해, 은의자, 그리고 마지막 편인 마지막 전투로 이어지는데 나니아 연대기는 연대순과 출간순이 다르기 때문에 연대순으로 읽으면 보편적인 줄거리를 이해하기 쉽고 출간순으로 읽으면 뒤에 나올 이야기에 대한 의문을 품게 되지만 또 그 나름의 재미를 느낄수 있기 때문에 연대순이나 출간순으로 읽는 것은 읽는 사람의 자유일것 같습니다.
합본판에는 전체 지도가 나와 있는데 지도를 통해 주변국을 둘러보면서 주인공과 함께 나니아를 보는 재미도 즐거운것 같습니다.
동물들도 사람과 같이 말을 하고 신화속  켄타우로수 파우누스가 있는 나니아는 사자 아슬란이 나니아를 만들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는 전쟁으로 디고리의 집에 온 네 아이들이 우연히 옷장에 들어갔다가 나니아에 가게 되고 그곳에서 만난 하얀 마녀는 형제들을 이간질해서 서로 싸우게 하고 그러면서 에드먼드가 죽음을 맞게 되자 용감하게 아슬란이 에드먼드 대신 죽게 되고 아이들은 다시 자신의 생활로 돌아오지만 마음속으로 나니아에 대해 잊지 못하고 있던 어느날 다시 나니아 돌아가게 됩니다. 자신들이 떠난 후 나니아는 악이 지배하고 있고 삼촌에 의해 아버지가 죽자 캐스피언 왕자는 쫒기는 신세가 되어 형제들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죽었다고 생각한 아슬란의 부활로 아이들은 또 다시 악에 맞서 정의를 위해 싸우게 됩니다.
나니아 연대기의 모험을 통해 악에 맞서는 마법의 세계 나니아에서 정의를 실현하기 위해 서로 협력해서 싸우고 모험을 하는 아이들의 모습에서 용기를 얻고 정의가 이길수 있는 사회를 꿈꾸게 되는것 같습니다.
나니아의 탄생과 그리고 마지막 전투를 통해 많은 것을 잃지만 그것이 끝이 아니라는 것을 알기 때문에 나니아 연대기가 더 특별하게 기억에 남을것 같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정선인 2011-07-21 17: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잘 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