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양이 손톱과 밤
마치다 나오코 지음, 장선정 옮김 / 비채 / 2018년 10월
평점 :
절판
집 주변에서 만나게 되는 길고양이들 중에는 같은 자리에 가끔씩 나타나는 고양이가 있어 자주 만나게 되면 정이 들어 나도 모르게 그 고양이가 어떻게 지내는지 궁금해서 그 자리를 지날때면 유심히 고양이를 찾게 될때가 있습니다. 그러다가 며칠씩 보이지 않으면 혹시나 나쁜 일이라도 생겼을까 걱정이 되고 아무일도 없다는 듯이 나타나면 안심이 되는데 우리 주변에서 볼수있는 고양이들을 보면서 집에서 키우지는 않지만 왠지 그들에 대해 조금이라도 알고 있다는 생각이 들고 그래서 고양이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면 나도 모르게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게 됩니다.
귀여운 모습 이면에 게슴츠레한 눈빛을 보여주고 있는 표지 속 고양이를 보면서 무슨 사연이 숨겨져 있는 고양이인가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고양이 손톱과 밤이 어떤 관련이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책을 읽고 나서 그 이유를 알수 있었습니다. 한번도 생각하지 못했는데 그러고보니 그 모습이 고양이 손톱과도 닮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어쩌면 고양이들에게는 자신들의 손톱 모양을 닮은 모습을 밤하늘에서 찾는 그날이 엄청나게 중요한 일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어느날 고양이는 그날이 중요한 날이라는 것을 직감적으로 알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밤이 되었을때 여기에서도 고양이 저기에서도 고양이 사방에서 고양이들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많은 고양이들이 기다리고 있는 시간이 다가오고 있었습니다. 그들이 그토록 기다리던 밤하늘에서 만나게 된 멋진 광경을 언제 다시 보게 될지 알수 없지만 그날이 다시 오게 될때 고양이들은 다시 모여 밤하늘에서 눈을 떼지 못하고 경이롭게 지켜보게 될것 같습니다.
고양이만 알고 있는 고양이 손톱의 밤 이야기 이제 저도 알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