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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세, 100억 부자 - 영업왕 최고수의 세일즈 일기 ㅣ 26세, 100억 부자 1
심현수 지음 / 세종미디어 / 2012년 10월
평점 :
품절
나는 이 책 <26세, 100억 부자>라는 제목을 보고 놀라지 않을 수가 없었다. 일억도 없는 나에게는 100억 부자라는 말이 쉽게 믿어지지 않았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그 이유를 알게 되었다.
요즘 대학가에는 졸업 후 실업자 또는 신용불량자가 된다는 ‘청년실신’이란 말이 유행이다. 또한 불안정한 일자리, 기약 없는 취업준비, 치솟은 집값 등 과도한 삶의 비용으로 인해 연애도, 결혼도, 출산도 포기하거나 기약 없이 미루는 ‘삼포세대’가 늘고 있다고 한다.
이 책은 ‘꿈은 기회비용을 요구한다’는 꿈을 위해 명문대 졸업장을 과감하게 던지고 길거리로 나선 청년 CEO 심현수의 세일즈 일기이다. 군 제대 후 자신의 남 다른 열정과 끼를 발견한 저자는 명문대를 과감하게 그만두고, 세일즈에 대한 열정만으로 ‘3D’ 업종에 과감하게 뛰어들었다. 현재 국가대표 세일즈 멘토로 우뚝 선 저자는 길거리 노점상을 시작으로 광고 영업, 쌀 거래처 영업, 팬시 잡화 영업, 술 거래처 영업, KT 링고 영업, 온라인 샤크, KT 매가패스, 스카이라이프, 휴대전화 방문 판매, 지하철 떴다방 노점 조직 창설, 기술 영업 등을 거치며 ‘1년의 영업을 10번 반복한 10년의 영업경험이 아닌 알짜배기 영업 10년의 경험’을 통해 얻은 체계적이며 실무 중심적인 영업비법을 소설과 강의가 결합된 독특한 형식에 담아 재미있게 전달한다.
이 책은 다른 영업책과는 달리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한 가상의 이야기로 엮었다. 하지만 현업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영업방식이 우화 형식으로 하나하나 체계적으로 소개되어 있기 때문에 재미있게 읽게 된다.
스물 셋의 나이에 아무것도 가진 것 없이 오직 세일즈에 대한 열정만으로 무작정 길거리로 뛰어 들었다. 그는 겨우 점심 값에도 미치지 못하는 벌이에서부터 월 매출 1억 원의 유통회사 대표가 되기까지 누구보다 많은 실패의 쓴잔을 맛보고 그것을 극복하는 비법을 체득했기 때문에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성공 노하우를 청년들에게 제시할 수 있는 것이라고 말한다.
저자는 20대 창업 커뮤니티 <청년사업진흥협회>와 <한국영업인회의>를 운영하고, 하루 24시간이 강연회와 세일즈 현장을 잠시도 쉴 사이 없이 뛰어 다니고 있다. 새벽부터 인터넷으로 ‘심현수의 생생 멘토링’을 진행하고, 유통회사 대표로 사업체를 경영하고, 여러 사회단체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영업이란 내가 남에게 물건을 파는 것이 아니고 남이 나에게서 물건을 사는 것을 말한다. 분명히 영업이란 판매를 통한 이윤 창출이 목적이긴 하지만 그 주체는 분명 파는 사람이 아니라 사는 사람이다.
이 책에는 영업의 기본적인 이론에서부터 저자가 지금까지 경험한 수많은 노하우가 책 속에 녹아있다. 파코메리 박형미 대표이사는 추천사에서 “이 책은 우리 영업인들이 더욱더 효율적으로 일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지에 대한 실질적인 노하우를 소설과 강의가 결합된 독특한 형식을 통해 전달하고 있다.”고 말한대로 우리 영업인들의 잠재력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새로운 도전이라고 할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