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ssion! 백만불짜리 열정
이채욱 지음 / 해라 / 2012년 10월
평점 :
품절


세상의 거센 도전에 맞서 승부사적 기질을 발휘하여 승리한 이들의 이야기에서 미래의 리더를 꿈꾸는 사람들이 영감을 얻는다. 나는 미래의 리더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권하고 싶은 한 권의 책이 있다. 그것은 한 열정적인 사람의 뜨거운 삶의 궤적인 <백만불짜리 열정>이다.

 

이 책은 GE의 파울로 프레스크 부회장이 삼성 이건희 회장에게 편지를 써서 전격 스카우트 해온 남자, ‘샐러리맨의 성공 신화’라 불리는 인천국제공항공사(GE코리아 회장) 이채욱 사장이 들려주는 성공의 멘토링이다. 직장인으로서, 또 인생의 리더로서 꼭 알아야 할 성공의 조건을 생생한 현장 경험담과 함께 풀어 놓았다. 저자의 삶을 가득 채우고 있는 열정과 열린 생각을 따라가다 보면 나도 모르게 내 의식의 저변에 깔려 있던 열정이 되살아나는 것 같다.

 

특히 이 책은 천편일률적으로 리더십을 다뤘던 여느 성공서와는 달리, 진정한 충고와 안내로 다가온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뜨거웠던 첫 마음을 기억하라”며 등을 다독이는 저자의 손길을 느낄 수 있다. “되풀이되는 일상과 너무나 익숙해진 직장 생활 속에 맥없이 묻히지 말고, 나를 그토록 벅차게 했던 첫 마음을 기억하라”고 당부하는 저자의 말을 떠올리는 순간, 백만불짜리 열정이 나의 가슴을 두드리는 것 같았다.

 

내가 처음 직장의 문을 들어섰을 때의 설렘과 벅찬 감동을 지금도 잊을 수가 없다. 나는 얼마나 열정적인 사람이었던가! 빠른 승진으로 주위의 부러움 섞인 시선도 받아봤고 자신이 몸담고 있던 회사 자본금의 3분의 2를 잃는 최악의 경험을 통해 벼랑 끝으로도 떨어져봤던 저자는 자괴감을 견디며 1년 동안 지옥 같은 실패의 뒷수습을 해낸 뒤 그에게는 새로운 기회가 찾아와 굴지의 한국 대기업 임원과 글로벌 그룹의 아시아 최고 책임자로서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자기 확신에 찬 백만불짜리 열정이 일궈낸 소중한 결실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에서 저자는 “미래의 리더가 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을 하나만 꼽으라면 단연코 열정이라는 말을 맨 위에 놓을 것”이라고 말한다. 한국인의 열정은 2002년 월드컵 때 전 세계 사람들을 놀라게 했다. 우리는 그러한 열정을 조상에게 물려받은 후손이다. 요즘같이 경제가 어려울 때엔 더욱 열정과 긍정적인 사고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시대적 상황이 아니더라도 백만불짜리 열정은 잠잠히 눈 감고 있더라도 우리의 열정을 흔들어 깨우기에 충분하리라 본다.

 

이 책에서 저자는 국내 최고 기업과 세계에서 손꼽히는 글로벌 기업을 무대로 활동하며 얻은 경험과 통찰력을 바탕으로 협상력을 높이는 법, 인간관계의 노하우, 스스로 행운을 만드는 오픈 마인드, 현장 감각을 잃지 않는 법, 중요한 결단을 내리기 전 반드시 점검해야 할 요건, 긍정적인 태도의 힘, 3년 5년 10년 후 인생의 로드맵을 짜는 법, 직관과 통찰력을 겸비하는 법, 대한민국 대표 CEO들에게 배우는 ‘베스트 프랙티스’ 등 위기 상황에서 현실적으로 보탬이 될 만한 조언들을 솔직하게 들려주고 있다.

 

이 책을 핵심 리더가 되고 싶은 직장인, 인재를 키워 내야 할 책임과 의무가 있는 간부들과 경영자들, 미래의 리더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꼭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