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에이스 -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사람
홍민기 지음 / 규장(규장문화사) / 201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에이스’라는 말은 스포츠에서 많이 사용되는 용어이다. 팀이 어떤 상황에 있던지 자기 팀을 승리로 이끄는 대표선수 역할을 한다. 네이버 백과사전을 찾아보니 “야구 경기에서는 가장 기량이 좋은 투수를 가리키는 데 쓰이며, 테니스에서는 서비스로 1점을 따낸 서비스에이스를 의미한다. 배드민턴 경기에서는 셔틀콕이 상대 선수의 라켓∙몸∙의복이 닿지 않고 그대로 코트에 떨어질 정도로 완벽하게 득점이 될 수 있는 타구, 또는 선수가 자신 있어하는 결정타를 가리킨다.”고 했다.

 

나는 목회를 하면서 ‘하나님 나라의 에이스’가 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위기 때마다 숨은 실력이 드러나서 하나님께서 마음껏 쓰실 수 있는 일등공신이 되고 싶다. 어떤 사람이 하나님의 에이스가 될 수 있을까? 하나님의 마음에 맞는 사람, 하나님께 신뢰를 받는 사람이 하나님의 에이스 자격을 얻을 수 있다.

 

우리가 성경에서 ‘하나님의 에이스’를 찾는다고 한다면 ‘다윗’을 들 수 있을 것이다. 사도행전 13장 22절에 보면 “다윗을 왕으로 세우시고 증언하여 이르시되 내가 이새의 아들 다윗을 만나니 내 마음에 맞는 사람이라 내 뜻을 다 이루리라 하시더니”라고 말씀 하셨다. 하나님께서는 교만한 마음으로 불순종했던 사울 왕을 대신하여 다윗을 세우시고 사용하셨다.

 

이 책은 미국 이민 1.5세로서 미국에서 청소년 사역 단체인 ‘브리지 임팩트’를 설립하고, 한국에서도 브리지 임팩트 사역을 시작하여 일명 ‘탱크목사’로 알려진 청소년 사역 전문가인 홍민기 목사가 부산 호산나교회에 부임하여 2011년 9월부터 10주 동안 수요예배에서 전한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사람>이라는 제목의 말씀을 정리한 것이다.

 

이 책은 모두 3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 ‘하나님의 에이스 선발기’에서는 하나님의 선발 기준, 하나님이 가르쳐주신 승리의 공식, 실패를 성공으로 바꾸는 비결에 대해서 전한다. 2장 ‘하나님의 에이스 훈련기’에서는 에이스가 되기 위한 훈련 과정으로 승리를 위한 필수 코스인 광야에 대해서 설명하고 에이스가 사는 법, 하나님 사람의 행동 기준과 하나님이 찾으시는 사람에 대해서 설명한다. 3장 ‘하나님의 에이스 전성기’에서는 받은 은혜를 나눌 줄 아는 인생을 살아라, 내 인생의 왕으로 등극하는 순간을 조심하라, 진실한 회개를 받아주시는 하나님께로 지금 돌아서라고 강조한다.

 

사람들은 자기가 좋아하는 사람에게서 ‘그 사람의 마음’을 얻고 싶어 한다. 그래서 ‘마음을 얻는다’ 또는 ‘마음에 든다’라는 표현을 한다. 그 사람의 마음이 나에게 있다면, 바로 나를 사랑하는 것이다. 윗사람이 나를 마음에 들어 한다면, 나는 그에게 선택되어 쓰임을 받을 것이다.

 

저자는 나의 능력이나 노력 때문이 아니라 전적으로 하나님의 은혜에 의해 발탁된다는 점에서 하나님나라의 백성에게도 적용하고 있다. 우리가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받은 백성이라면, 하나님을 사랑하여 하나님의 마음을 얻기를 사모하는 것이 마땅하다.

 

나는 다윗처럼 하나님의 에이스, 하나님께 쓰임 받고 싶다. 그러기 위해서 신앙의 업그레이드를 구하고, 성숙한 신앙을 구해야 하겠다. 이 책은 한국교회 목회자들이 읽어야 할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