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외국인 손님 응대할 때 꼭! 쓰는 네 가지 표현 - 매장에 외국인 손님이 왔다!?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김명호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4년 12월
평점 :
중학교에 들어가서 영어를 배웠고, 성인이 되어서도 영어를 배우지만 막상 외국인을 만나게 되면 피하거나 말을 잘 못하는 경우가 많다. 외국인을 만나면 말을 건네 보고 싶은데 뭔가 도움을 바라는 눈길로 쳐다볼 때는 뭔가 도움을 주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해봤다. 그런데 짧은 영어실력으로 ‘질문을 못 알아들으면 어떻게 하지?’ ‘대답을 못하면 어떻게 하지?’ 하고 자꾸만 움추려 들게 된다. 그러다 문득 든 생각이 포인트 되는 질문에 대한 답을 간결하게 대답해주면 안될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고 그러면서 가끔 한 번씩 길에서 만나는 외국인에 대한 부담감을 조금 내려놓았다.
그 후부터 내가 원하는 말을 제때에 해보고 싶어서, 해외여행에서 필요한 말을 건네고 제대로 된 문장을 이야기해보고 싶어서 영어공부를 하고 싶었던 차에 이 책<외국인 손님을 응대할 때 꼭! 쓰는 네 가지 표현>이라는 책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은 국내에서 독학으로 쌓은 탄탄한 실력으로 주목받는 토종 영어 전문가인 김명호 작가가 상점, 카페, 숙박업소, 미용실 등 다양한 업종에서 외국인 손님을 맞이했을 때, 외국인 손님이 매장에 들어섰을 때 영어로 응대할 수 있도록 상황에 맞는 현장 표현들을 체계적으로 담았다. 이를 통해 외국인 손님에게 원하는 정보를 정확히 전달하고,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도와준다.
외국인들과 비즈니스 대화가 아닌 이상 일상에서 가볍게 대화를 나누는 것은 결코 어려운 것이 아니며 용기가 필요하다. 특히 외국인들은 처음 만나는 사람에게도 가볍게 인사와 안부를 하기 때문에 그 부분에 대해 두려워하거나 서툰 영어 실력을 부끄러워 할 필요가 없다. 현장에서 실제로 쓰이는 표현만 익혀도 원활한 소통이 가능하다. 사실, 대부분 상황은 질문에 대한 응답, 그리고 추천과 권유로 이루어져 있으며, 필요한 영어 표현은 생각보다 한정적이다.
외국인 고객들은 낯선 타국에서 의사소통의 어려움으로 인한 불안감이 매우 큰 상태이다. 따라서 소통의 두려움을 가지고 매장을 방문한다. 그렇기 때문에 외국인 고객응대를 할 때는 더욱 배려있고 세심한 맞춤형 고객응대가 필요하다. 외국인 고객을 응대하기 위한 네 가지 팁을 이 책에서 저자는 알려준다.
이 책은 모두 9 PART로 구성되어 있는데, PART 1 상점, 편의점에서 손님을 응대할 때 쓰는 네 가지 표현, PART 2 의류, 악세사리 매장에서 손님을 응대할 때 쓰는 네 가지 표현, PART 3 화장품 매장에서 손님을 응대할 때 쓰는 네 가지 표현, PART 4 식당에서 손님을 응대할 때 쓰는 네 가지 표현, PART 5 카페에서 손님을 응대할 때 쓰는 네 가지 표현, PART 6 숙박업소에서 손님을 응대할 때 쓰는 네 가지 표현, PART 7 택시(교통수단)에서 손님을 응대할 때 쓰는 네 가지 표현, PART 8 미용실에서 손님을 응대할 때 쓰는 네 가지 표현, PART 9 소통을 이어가며 손님을 응대할 때 쓰는 네 가지 표현 등은 외국인 손님이 급증하는 시대에 맞춰, 독자들에게 든든한 파트너가 되어 줄 것이다.
이 책은 상대의 상태, 상황에 맞는 질문, 대화, 공통의 관심사에 대해 수록되어 있으므로 실제로 처음 만나는 외국인들과 가볍게 대화 할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다. 그리고 간단한 팁과 저자의 경험은 회화를 하는데 있어서 여러모로 참고가 되었다.
'이 글은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