빚 10억이 선물해준 자유 - 벼랑 끝에서 부와 성공을 끌어당긴 어느 약사 이야기
수리야킴 지음 / 노들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큰돈은 아니지만 빚 때문에 고통을 당한 적이 있었다. 감당할 수 없이 불어난 빚에다가 건강 문제까지 겹치면서 모든 걸 포기하고 싶었었다. 그래서 이 책 <10억이 선물해준 자유>라는 책의 제목을 보고 읽었다.

 

이 책은 약사이자 힐러로 현재 대학원에서 자아초월 심리학을 공부하고 있는 저자 수리야킴이 46세에 10억이라는 빚을 지고 이혼 위기를 맞고 극단적 선택을 감행하기 직전까지 갔었으나 지금은 빚으로부터 벗어나 경제적인 자유를 얻은 이야기와 성공과 풍요를 창조하기 위한 직접적이고 간접적인 정보를 담고 있다.

 

저자는 부부사이가 좋지 않은 부모님 밑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 가난하게 살았다. “내가 이렇게 힘든 어린 시절을 겪는 것은 나중에 훌륭한 사람이 되기 위해서일 거야. 어떻게 해서든 내가 성공해서 이 가난에서 벗어날 것이고, 우리 집안을 일으켜 세울 거야. 이렇게 다짐하면서 하루하루를 견뎌 냈다.”고 말한다. 악착같이 공부해서 약사가 됐지만, 가난에서 벗어나기는커녕 가족 간병과 생계까지 떠안느라 빚이 5억까지 늘게 되었다. 일만 해서는 빚을 갚을 수 없다는 생각에 시작한 재테크가 완전히 망해, 빚이 10억까지 늘며 인생이 바닥으로 내리꽂혔다. 하지만 3년 만에 모든 빚을 갚고 마침내 갈망하던 자유와 행복을 쟁취하게 되었다.

 

저자는 원하는 목표를 일기에 썼다. 소망하는 모든 것들을 다 붙여 놓을 수 있는 비전 보드도 만들었다. 매일 잠자기 전에 명상과 함께 시각화도 10분 이상 실천했다. 목표를 쓰고 비전 보드에 붙인 지 한 달 만에 놀랍게 학술이사 제의를 받게 되고, 회원 약사들을 대상으로 강의까지 하게 되었다. 또한 3개월 만에 매출 10배 상승의 기적이 일어났고, 공격적인 블로그 운영이 상담전화 연결로 이어졌다.

 

저자는 모든 사람들이 삶에 희망이 없다고 얘기할 때, 스스로조차 자신이 쓸모없는 쓰레기 같을 때, 주저앉은 자신을 일으켜 세우고 잠재의식을 송두리째 바꾸어버렸다. 그리고 급속도로 인생이 달라졌다. 간절한 마음으로 결심하고, 완전히 달라지겠다고 한다면 바로 그때가 새 현실을 창조할 절호의 기회다.

 

이 책에서 저자는 원하는 소원을 확언하라고 강조한다. 우리가 하는 말에는 강력한 힘이 있다. 생각 없이 습관적으로 내뱉는 말들이 자기암시가 되어 스스로에게 매일 최면을 걸고 있다. “나는 풍요로운 부자다”, “점점 더 많은 돈이 내게 오고 있다”, “나는 부자다. 나는 풍요를 누리고 있다.” 저자는 원하는 것을 이루려면 결국 목표와 자신의 진동이 맞아야만 한다. 목표는 100억 부자이고 유명인사가 되는 것인데, 자신에 대한 이미지는 자신감 없고 부족한 것들로 채워져 있다면 그것은 진동의 불일치로 끌어당길 수가 없다.”(p.153)고 강조한다.

 

이 책에서 저자는 아침마다 듣고 말하는 확언의 예시를 이렇게 기록했다. “나는 나를 믿고 사랑한다”, “나는 아주 특별한 존재이고 멋진 사람이다”, “나는 점점 더 젊고 활력이 넘친다”, “나는 어떠한 역경도 이겨낼 수 있다등이다. 중요한 것은 지금 당장 행동해야 된다.”는 것이다.

 

이 책을 읽고 깨닫게 되는 것은 내 안에 있는 잠재의식을 깨우고 영감이 떠오른 때 실천해야 되겠다는 것이다. 그러다보면 몇 년 후에는 경제적 자유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