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발걷기학 개론
박동창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용인 동백에 있는 석성산을 자주 오르고 있는데 어성길이라는 맨발걷기를 하도록 길이 조성되어 있다. 수돗가도 있고, 신발장도 있다. 늘 사람이 많고 나름 질서정연하게 잘 조성이 되어 있어서 맨발 걷기 하기가 매우 좋다. 맨발로 걸은 후 질병을 치유한 많은 사례가 소개되면서 너도나도 맨발걷기에 동참하고 있다.

 

이 책은 서울시 비영리민간단체로 맨발걷기 시민운동본부를 창립하여, ‘맨발걷기를 통한 질병의 예방과 치유라는 인류적 차원의 대승적 이슈를 계도계몽하는 맨발걷기 시민운동을 펼치고 있는 박동창 박사가 질병의 고통에 빠진 세상 사람들에게 맨발걷기를 통한 건강한 생명의 대안을 제시함과 동시에 맨발걷기와 접지의 이론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관련 해외 임상논문들과 저자가 직접 실험으로 입증한 접지의 효과를 서술하고 있으며, 맨발걷기 방법, 치유 효과 등을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맨발걷기는 지극히 단순, 용이, 무해, 무비용의 세상에 없던 새로운 건강 추구방식이다. 누구나 실천하여 질병을 치유하고 건강을 회복할 수 있는 길인 것이다. 맨발걷기학 개론은 당장 질병의 고통에 빠진 세상 사람들에게 맨발걷기를 통한 건강한 생명의 대안을 제시함과 동시에 맨발걷기와 접지의 이론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관련 해외 임상논문들과 저자가 직접 실험으로 입증한 접지의 효과를 서술하고 있다. 그리고 맨발걷기 방법, 치유 효과 등을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햇빛과 산소는 누구나 한 시도 빠짐없이 받고 마시며 살아가는데, 땅속으로부터의 생명의 자유전자는 부도체의 신발이나 부도체의 건물과 포장된 도로 위에 살면서 그 공급이 차단된 채 살아가고 있다. 그 결과 전자의 결핍현상으로 현대인들은 수많은 염증과 만성질병의 질곡에 빠져 있는데, 숲길을 맨발로 걸으면 땅속 자유전자의 형태로 우리의 몸이 전기적 영양소를 섭취하고, 몸속 양전하를 띤 활성산소를 중화시켜 몸의 안정과 균형을 가져온다. 또한 접지는 맨발을 통해 땅속의 자유전자를 체내로 받아들여 적혈구의 표면전하를 올려 혈액의 점성을 낮춤과 동시에 혈류의 속도를 올려 심혈관질환, 뇌졸중 등을 예방하거나 치유하는 중요한 기능을 한다.

이 책에서 저자는 그냥 신발만 벗고 어머니 대지에 맨발을 대는 순간 아수라 같은 이 현실의 불안함에서 에덴동산의 평화로움으로 여러분들을 안내하고 어머니의 품속처럼 따스하게 감싸드리게 될 것이다.”(p.238)라고 말했다.

 

현대인의 질병 가운데 90%는 활성산소와 관련이 있다고 한다. 그 만큼 몸속에 있는 수많은 활성산소들을 쉽고 편하게 비용도 들이지 않고 없앨 수 있는 방법이 대지와 접지하여 맨발걷기라고 한다. 이 책에는 그동안 가볍게 여겼던 맨발걷기에 대한 모든 이론과 여러 논문들, 실제 사례들이 소개되어 있어서 내가 그동안 생각해왔던 것보다 더 믿음이 간다.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노화를 막을 수는 없지만 건강하게 늙었으면(익어갔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든다.

 

무병장수의 인류건강학 <맨발 걷기학 개론>을 읽어보니 맨발걷기로 수많은 치유된 실제 사례들을 만나볼 수 있어서 나도 맨발걷기를 해야겠다는 생닥을 했다. 맨발걷기는 특별한 장비나 장소의 제한도 없어 마음만 먹는다면 언제든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매우 효과적인 운동이므로 건강하게 살기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이 책을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