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가 주인되는 복음을 말하다 - 내가 회복해야 할 복음은 예수의 주되심이다!
김원태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교회를 오래 다니면서도 복음이 무엇인지, 그 복음이 약속한 구원이 무엇인지를 모르면서 신앙생활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들은 복음이 가져다주는 구원의 소망과 실재를 제대로 누리지 못하며, 올바른 기독교적 세계관과 가치관을 정립하지 못하여, 결국 그들의 좋은 의도에도 불구하고 올바른 제자도의 삶을 살지 못한다.

 

복음이 뭐예요?”라는 질문을 받으면 순간 당황하게 된다. 머리로는 알겠는데 설명하려니 입이 떨어지지 않는다. 복음은 굿 뉴스이다. 말 그대로 좋은 소식이다. 그런데 그 좋은 소식을 한마디로 말하기는 쉽지 않다.

 

이 책은 수지 기쁨의교회를 개척하여 행복한 양육과 목회를 하고 있는 김원태 목사가 예수님에 대해서 성경과 사복음서를 집중적으로 비교, 분석하면서 복음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하면서 복음에 합당한 삶은 바로 내게 생명을 주신 예수님을 나의 주인으로 모시고 매 순간을 살아가는 것이라고 말한다.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예수님을 구원자로 믿고는 있지만, 내 인생의 주인으로 모시지 않는 것이 문제이며, ‘내가 주인 된 삶이 죄라고 강조한다. 그렇기 때문에 진정한 구원, 즉 진정한 복음을 누리는 삶은 예수 그리스도를 구원자인 동시에 내 삶의 주인으로 모시는 것이며, 일상의 모든 순간에서 예수님을 주인으로 모시고 살아간다면, 그것이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삶이자 구원의 복을 전인적으로 누리는 신앙이라고 저자는 말한다.

 

저자는 이 책을 집필하게 된 동기를 성도들이 스스로 복음이 무엇인지말할 수 있는 신앙고백이 일어나길 바라는 것이라고 말한다. 사도 바울은 로마서 12절에서 이 복음은 하나님이 선지자들을 통하여 그의 아들에 관하여 성경에 미리 약속하신 것이라고 했다. , 복음은 하나님의 아들, ‘예수에 대한 것이이다.

 

이 책에서 저자는 인생은 늘 불안하고 두려움이 가득하다. 그 어디에도 평화가 없다. 아무리 돈이 많아도 아무리 큰 권력을 가졌어도 불안하고 두렵다.”고 하면서 인간이 불안하고 두려운 것은 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아서 그렇다.”고 말한다. 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예수를 그리스도로 믿어야 한다. 내가 주인이 되어 살면 두렵지만 예수를 주인으로 모시면 현재와 미래의 두려움이 사라지고 평안하게 된다.

 

저자는 예수가 주인이 되기 전에 먼저 내가 먼저 죽어야 한다고 말한다. 내가 죽지 않고는 예수가 주인이 될 수 없다. 예수를 따르는 것은 자기 자신이 죽어야 하는데, 우리는 이론적으로는 죽었다고 하는데, 실상은 죽지 않았다. 예수를 믿는 것은 나 자신을 죽이고 예수를 주인으로 모시는 것이다. 예수님은 예수를 따르려면 먼저 자기 자신이 죽어야 함을 말한다. 우리의 세상 꿈, 세상 욕심, 세상 계획 등이 죽어야 한다.

 

이 책은 복음을 말하되, 구원은 예수를 믿고 주인으로 모시는 것이며, 예수님을 왕으로 모시기 위해서 죽는 것을 선택하고, 예수를 주인으로 모시면 이기는 인생이 된다고 설명함으로써 복음의 참된 내용과 의미와 가치를 종합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짜여 있다. 이 책이 복음이란 무엇인가?” 하고 묻는 이들에게 확신에 찬 대답을 줄 수 있는 길잡이가 되어 줄 것이다.

 

'이 글은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