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의 무기들 - 브랜딩 시대, 30가지 일의 무기로 싸우는 법
윤진호 지음 / 예미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케팅 시대다. 마케터라면 마케팅의 기본원리를 잘 알고 미래의 시장을 읽고 새로운 관점으로 전략을 세울 수 있는 통찰력을 지녀야 한다. 또 마케팅 목표에 부합하는 적절한 마케팅 도구를 이용하여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전개할 수 있는 지식과 경험, 노하우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그리하여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안하고, 제품과 서비스, 나아가 기업을 브랜딩할 수 있어야 한다. 이러한 마케팅 활동은 모두 기업의 혁신과 성장을 이끄는 핵심동력이자 전략이다. 이 같은 막중한 일을 담당하는 이들이 바로 마케터이므로 마케팅은 절대 아무에게나 맡길 수 없는 것이다.

 

이 책은 마케터 초인이라는 이름으로 글과 강연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는 윤진호 저자가 과거 생초짜 마케터로 시작해 현재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기까지 힘겹게 쌓아올린 경험과 일의 노하우를 공개한다. 마케터, 기획자, 크리에이터 등 창의적인 능력을 키우고자 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일을 할 때 맨손 싸움을 하다가 무기로 싸우면서 알게 된 초성장의 비결을 담았다. 세상에 무조건 일을 열심히만 하는 사람은 맨손으로 싸우려는 사람이며, 자신만의 무기를 찾고 만들어가는 것이야말로 마케팅 전쟁에서 살아남는 생존법이라고 말하고 있다.

일을 열심히 하는데도 성과가 나지 않고 인정을 받지 못해 고민했던 시기가 있었다. 많은 시간이 지나서야 나는 맨손으로 열심히만 싸우고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결국 맨손의 싸움은 아무것도 얻지 못했다. 그때 깨달은 것이 무언가를 찾아 나만의 무기를 만들어야 된다는 것이었다. 오랜 시간이 걸린 결과 오늘에 내가 있게 되었다.

 

저자는 일에서 만든 무기를 일상으로 꺼내어 사용하므로 10명의 구독자에서 1만 명이 넘는 독자가 찾는 글 쓰는 마케터로 성장할 수 있었고, 책까지 출간하게 되었다고 한다. 취업, 커리어 그리고 나라는 브랜드까지 꺼내는 무기들은 특별한 곳에 있지 않고 일상 곳곳에 숨어 있다. 그러면 마케터에게는 어떤 것이 무기가 될 수 있을까? 이 책에서 마케팅에 생짜 초보였던 저자를 일 잘하는 마케터, 자기의 영역을 넓히는 마케터로 성장시켜 준 비법들 30가지 일의 무기를 제시한다.

 

저자는 무기로 싸우는 자맨손으로 싸우는 자의 차이는 기록에 있다는 것이다. 기록을 하지 않고, 기획하고 일을 만들어간다는 것은 계산할 때 계산기나 손을 쓰지 않고, 온전히 암산으로 한다는 것과도 같다. 그렇게 되면 틀리기도 쉽고 금방 잊어버리게 되지만 기록을 하는 것은 일 잘하는 사람의 생각을 담는 습관이고, 생각을 정리하는 무기라고 말한다.

 

저자는 이 책에서 개인의 브랜드가 잘 만들어진 사람이 많은 사람을 모으고, 자신의 브랜드 영향력을 키워나간다. 이제 사람들은 브랜드를 만드는 사람을 보고 찾아간다. 그럼 개인의 브랜드는 뭘로 이루어져 있을까? 바로 아비투스의 합이다. 이것이 아비투스를 무기로 만들어야 하는 중요한 이유이다.”(p.116)라고 말했다.

 

지금 하는 일이 힘들고, 회사 업무로 고민이 많으시다면, 시행착오를 줄이고 빠르게 성장하고 싶다면 이 책을 끝까지 읽어보라고 권한다. 이 책은 마케터로 첫발을 내딛는 분들과 취업을 준비 중인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