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EBS 공인중개사 랜드하나 출제의도를 콕 집은 기출문제집 1차 2023 EBS 랜드하나 출제의도를 콕 집은 공인중개사
박수현.유재헌 지음 / 랜드하나 / 2023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직장생활을 하다가 퇴직을 하고 나면 누구나 공인중개사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나 역시 퇴직을 하고 나니 막막했다. 100세 시대를 맞아 아직 20여년은 살아야 하는데 아무 수입이 없이 산다는 것이 걱정이 되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 국가자격증만 취득하면 얼마든지 공인중개사 사무실을 차릴 수 있다. 취득해서 나쁠게 없다는 생각이 들어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그래서 부동산대학원에서 경매 자격증도 취득했다. 공부할 때 강사들이 한건만 중개 잘하면 1년 직장인 연봉이 나온다는 말에 혹한적도 있고, 공인중개사는 큰 물건을 중개하는 직업이니 어떤 직업보다 좋다는 말에 공인중개사 시험을 보려고 준비하는데 만만치가 않다.

 

이 책은 공인중개사 시험을 대비하여 그동안 출제했던 문제들을 10년간의 출제문제를 분석하여 중요 기출문제만으로 구성한 교재다. 수험생들이 꼭 알아야 할 이론적이고 실무적인 가장 중요한 문제들을 분석을 통하여 출제의 범위, 출제의 경향, 시험 문제의 유형, 문제의 난이도 등을 파악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이 책의 특징을 몇 가지로 살펴보면 첫째, 최신 기출문제들만 모아 최근 시험경향을 충분히 파악할 수 있는 내용으로 실었다. 둘째, 기본서의 목차순서대로 정리하여 기본서와 병행하여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셋째, 문제의 지문을 심층 분석하여 해설을 달았으며 중요 부분에는 핵심정리로 따로 정리하여 한눈에 볼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이 책은 모두 8장의 파트로 되어 있으며, 부동산학 총론, 부동산 경제론, 부동산 시장 및 입지, 공간 구조론, 부동산정책론, 부동산투자론, 부동산금융론, 부동산개발, 관리, 마케팅론, 부동산감정평가론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민법 및 민사특별법>은 총 4장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법률행위, 물권법, 계약법, 민사특별법으로 구성되어 있다.

 

어떤 시험을 치루든 합격을 목전에 두고 기출문제집을 풀지 않는 수험생은 없다. 그만큼 시험공부에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편이 기출문제집이기도 하다.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는 나는 EBS 공인중개사 출제의도를 콕 집은 공인중개사 기출문제집을 구매하였고 이 책을 읽으면서 공부하고 있다.

 

이 책을 보면 10년 동안 출제되었던 문제들로 구성되어있고, 그 중에서도 최신기출유형이 70~80% 반영되어 있고, 오답노트를 작성할 때 내가 틀린 문제의 난이도를 꼭 작성하고 분류하니 내가 어느 파트의 난이도가 미숙한지 빠르게 파악할 수 있어 매우 좋았다. 해당 문제를 참고할 수 있는 기본서 페이지도 나와 있어서 좀 더 내용을 파악하고 싶을 때 손쉽게 찾을 수 있어 편리했다.

 

사실 집에서 할 일 다 하면서 남은 시간에 공부를 한다는 것은 참 어려울 수 있다. 하지만 기출문제를 많이 풀어보고 경험한다면 바라던 자격증이 손에 쥐어지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