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오를 땅만 산다 - 쉽게 배워 바로 써먹는 옥탑방보보스의 토지투자 첫걸음
김종율(옥탑방보보스)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에 투자하여 돈을 벌었다는 사람들이 주변에 많다. 하지만 나는 부동산 투자를 해서 많은 손해를 봤다. 기획부동산을 통하여 강원도에 땅을 구입했는데 가서 보니 높은 산이었다. 그 이후로는 투자를 하지 않는데, 금번에 나는 오를 땅만 산다는 책을 보자 관심을 가지고 읽기 시작했다.

 

아파트 가격은 천정부지로 치솟으므로 투자를 하고 싶어도 웬만한 돈을 갖고 있지 않은 이상 쉽지 않다. 주식에 관심을 가지려고 해도 시장 변화 예측은 물론 파악도 힘들기에 불가능하다.

 

이 책은 토지투자 전문가 김종율(옥탑방보보스)가 자신이 경험한 사례를 통해 어떤 땅이 가치가 오르는지, 땅의 가치가 오르는 패턴을 딱딱한 이론보다는 실전 사례 위주로 알기 쉽게 담은 것이다.

 

저자는 신문에 나는 기사에 관심을 가지고, 부동산 관련 뉴스를 놓치지 않고 꼼꼼히 보는 것이 성공하는 투자의 첫걸음이라고 강조했다. 저자는 사소한 뉴스라도 하나씩 머릿속에 쌓아가다 보면 토지시장의 패턴이 보인다사례를 통해 손쉽게 익힐 수 있는 최고의 공부라고 말했다.

 

이 책에서 저자는 정부나 지방자치단체가 대규모 개발을 한다고 발표하면 여기 혹하는 투자자가 많지만 뉴스의 행간을 통해 사업시행자가 누구인지 들여다봐야 한다시행자가 아예 나타나지 않거나 사업을 끌어갈 만할 여력이 안 되면 영원히 행정 계획으로만 남을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저자는 앞으로 시가지가 될 가능성이 높은 비()시가지에 주목해야 한다.”고 하면서 주변에 아파트가 들어서고 도로가 나면서 농지가 잘리기 시작한다면 지자체에서 용도지역을 상향 조정할 가능성이 있다“1종 일반주거지역이나 1종 전용주거지역 등으로 용도가 상향될 수 있다고 말했다.

 

왜 사람들이 토지투자를 두려워할까. 투자할 가치가 있는 땅이 무엇인지 모르고 언제 투자해야 할지 판단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토지투자에 대한 책을 통해 투자하기 위해 관심을 가지지만 복잡하고 어려운 공부를 하면서 외워보지만 실전에서 효과를 보기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니기에 오히려 더 부담을 가지게 된다.

 

부동산 시장은 늘 호황과 규제, 침체와 부양이 반복되고 있다. 된다. 이 책은 시장의 흐름을 여유 있게 지켜볼 수 있는 눈을 길러주고, 토지투자 재테크의 실질적인 능력을 키워줄 것이다. 이 책에 담긴 사례를 자세하게 읽고 적용한다면 쉽게 토지 투자를 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토지 투자를 해 보기를 원하는 분들에게 이 책을 강력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