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똥별을 타고 온 외계인 시리즈Big Book 아하! 재미있는 인체 학습 우리 몸 알기(박종환 글 / 이상윤 그림)기존 책과는 달리 큰 책입니다. 이책을 펼치면 정말 커다란 책이 되네요~^^인체북 답게 커다란 뼈그림이 독특하네요~뼈와 근육에 대해 아이들이 이해 하시 쉽게 설명이 되어있구요.귀여운 남자아이와 여자아이 그림을 펼치면뼈의 이름과 근육의 이름을 알수 있답니다.가슴부분을 활짝 펼쳤더니 뼈속에 숨겨있던 장기들을 볼 수 있고 양옆에는 기능에 대해 자세히 설명되어있어요.근육속에는 심장과 혈관들을 확인할 수 있고 혈관의 기능과 피의 성분에 대해 서도 나와있답니다.이 책을 통해서 우리 몸의 소중함을 알게 되었구요.몸이 아플때 찾아 가야 하는 병원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게 되었답니다.
별똥별을 타고 온 외계인 시리즈이런! 뼈가 부러져구나(김원한 글 / 이상윤 그림)일년내내 여름만 있는 후끈후끈별에서 온 정형외과 의사 쥬리스!발 전문의사가 되는게 꿈인 쥬리스여름만 있는 나라에서 눈이 내리는 모습에 마냥 신나하는 쥬리스!우리 아이들을 보는것 같네요^^겨울 특히 눈이 내리면 빙판길도 조심해야 하는데, 털보삼촌이 넘어져 발목을 다치고 말았네요~생긴모습 만큼이나 엑스레이 사진역시 두툼한 뼈를 자랑하네요.ㅠㅠ 완전 심하게 부러졌어요.귀한 정보 우리의 뼈가 206개나 된데요.그 뼈들은 우리 몸속의 장기를 보호해 준다네요~뼈가 부러지면 기부스를 하지요.바로 석고로 고정시켜 뼈가 붙을때까지 불편하지만 하고 있어야 하는...그래야 부러진 곳에서 새로운 세포가 나와 단단해 진다고 합니다.쥬리스 역시 환자를 돌보면서 발전문의 시험준비를 하느라 바쁘게 지냈는데, 드디어 합격을 했다고 합니다. 축하축하!!*쥬리스의 근육퀴즈~OX퀴즈에서 배에 근육이 있는 사람은 방귀소리도 크다라는 말에 한참 웃었습니다.'왜? 그런지 말해 줘'뼈는 어떻게 이루어져 있나요?우리 몸에서 가장 큰 뼈와 가장 작은 뼈는 무엇인가요?어린아이의 뼈와 어른의 뼈는 다른가요?뼈에 좋은 음식은 무엇인가요?우리 몸에서 중요한 뼈!뼈를 튼튼히 하기 위해 먹기싫어도 잘 먹기로 약속한 우리 아이들을 위해 맛난 음식 준비 해야 겠어요^^
별똥별을 타고 온 외계인 시리즈슝슝 콧구멍을 알려줘(이재훈 글 / 이주연 그림)앞서 본 꼬꼬는 피부미남의 꼬꼬와 치과의사 치카뿡의 치카는 우주에서 올때부터 유능한 의사였는데~벌름벌름흥별에서 온 슝슝은 완전 노력파이다.코골이 때문에 왔는데, 한번에 고치는 이비인후과에 반해 공부를 하고 보조의사에서 정식의사가 된 슝슝싹다나병원 답게 깨끗하게 치료되는 병원에서 슝슝은 콧속을 치료하며, 코에 대해 알려주고 귓속을 보여주며 귀를 치료하는 슝슝사실 나도 잘 몰랐던 콧속의 그림속에 냄새를 느끼는 곳이 따로 있다는 사실..코딱지는 함부로 파지 말고 물로 콧속을 적셔서 풀어내야 한다는 것!귀속에 대해 이야기 나눠 본적이 없었는데 울 지우공주는 귓속 그림을 보고 아주 신기해 하네요.아주 복잡하다며.. ㅎㅎ상장 받을만한 슝슝감사장에 표창장까지 (감사장과 표창장에도 코와 귀에 대해 설명이 되어있네요^^)'왜? 그런지 말해줘!'귀는 어떻게 소리를 들을 까요?코로도 맛을 느낀다고요?목이 아플 때 집에서 간단히 치료할 수 있나요?감기에 걸리면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하나요?와 엄마가 봐도 유용한 정보가 많네요^^
별똥별을 타고 온 외계인 시리즈꼬꼬는 피부미남(유밀 글 / 김혜원 그림)꼬꼬마 별에서 온 외계인 꼬마의사꼬꼬마 별 답게 어른이 되어도 아이의 모습을 하고 있는 꼬꼬!꼬마의 모습에 지구 어른이 좋아하지는 않지만그때문인지 피부에 대해 공부할 시간이 많아 피부에 대해서는 모르는게 없는 척척박사지요~누리라는 친구는 뜨거운 물에 데여 화상을 입은 곳에 새로운 피부를 붙여서 수술을 하는데, 아이가 수술에 대해서도 자연스레 알게 되어 궂이 다른 설명없이도 이해를 시킬수 있는 책이에요.우리 지우공주 한돌이 되기전에 아침식사를 준비하다식탁위에 된장국을 보행기타고 손으로 잡아당겨 왼쪽 손과 팔 그리고 배까지 뜨거운 국에 데인적이 있었는데, 가까운 병원 응급실에서 치료받고 우리나라에서 그래도 화상병원으로 인정받는 한강성심병원까지 달려갔었네요.그때 선생님께서 응급처치를 잘 해서 자라면서 흉은 안지겠다고 하셨는데6살이 된 지금 흔적도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말끔하답니다.아가때 일을 사진으로 보여주며 설명해 줬는데^^ 신기해 하면서 다행이라는 표정을 짓네요~^^피부에 땀샘과 털을 설명해주는 곳에서는 아이가 자신의 팔을 보며 관찰을 하더라구요오빠랑은 팔에 털이 누가 많은지 내기아닌 내기로 살짝 곤란하기도 했답니다.꼬꼬와 누리의 편지글도 너무 좋네요.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것이 선물, 전화 등으로 알고 있던 아이에게 편지로 마음을 전할수 있는 것을 알려줄수 있는 시간이었답니다.'왜? 그런지 말해줘'에서는 '인공피부'는 무엇인가요?햇볕을 쬐면 왜 피부가 까매지나요?점, 주근깨, 여드름은 뭐죠?지문에 대해 알려주세요.피부에 좋은 음식은 무엇인가요?등...이해하기 쉽게 설명되어 아이에게도 유익한 정보(?)가 되었답니다.마지막 꼬꼬의 피부과에 대한 설명도 Good~!
별똥별을 타고 온 외계인 시리즈 치과의사 치카뿡(신선웅 글 / 윤공주 그림)지우가 제일먼저 고른책얼마전에도 치과에 다녀온 지우에게 가장 먼저 눈에 띈 책인가봐요.책의 겉표지를 넘기면 책속의 주인공에 대한 소개가 있어서 책을 읽고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더라구요.게다가 우리 친구들에게 직접 이야기 하는 대화체로 작성되어 읽어주기도 정말 편하고 재미있게 느껴지더라구요.치카뿡과 포포의 이야기는 어른들은 이해하기 어려운 상황속의 주인공인데~ 우리 아이들은 주인공의 이름에서 빵터지고치카뿡의 방귀에도 빵터졌답니다.이 책은 재미만 있는게 아니라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이빨그림에 이빨들의 이름이 있어그림과 자신의 이빨을 거울로 보며 이름을 맞춰 보더라구요~역시나 단음식은 조금만 그리고 양치!어른들이 늘 하던얘기 인데도 동화속의 주인공이 이야기를 해주니 이날 하루 만큼은 정말 말 잘들으며 양치까지 잘하는거 있죠^^완전 좋았어요~^^얼마전 이빠진 지우에게 가장 반가운 그림젖니가 빠지고 영구치가 나는 그림은이가 빠지는 이유를 정말 확실하게 이해 할수 있도록 해 주었답니다.마법속에나 나오는 이야기 인간세상에서 착한일 세번~ㅋㅋ우리의 주인공 치카뿡은 세번의 착한일 뿐 아니라 빤딱별과 지구에서 인정받는 치과의사로 표창장까지 받았다니..정말 대단합니다.아이와 엄마모두 이해 하기 쉽게 정리된 '치카뿡의 연구 보고서'를 보고 울 지우공주 연구결과속 이나는 과정이 재미 있었는지 아빠, 엄마, 오빠, 지우 ~ ㅋㅋ모두 이검사를 하네요."왜? 그런지 말해줘"에서는 이가 하는 일 부터 동물들의 이 이가 썩는 이유이에 좋은 음식까지 정리되어 아이에게 설명해 주기도 좋았답니다.치과 다녀온 날만 반짝 잘하던 양치치카뿡과 함께 지금까지 지우는 양치를 잘 하고 있답니다.치카뿡의 효과 대단해요~^^울 지우공주 열심히 책읽고자신의 이빨 빠진것도 다시한번 확인하고열심히 제게 설명해 주더니이에 좋은 우유한잔 쭈~욱 마시고양치하고 잤어용^^☞ 책이야기를 나눈 동영상은 블로그에 담겨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