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11월, 가을과 겨울이 공존하는 계절이다.
그러나 올해는 더위먹은 여름까지 가세했으니 거리에 나가보면 가을 야상과 겨울 점퍼 무리 속에서 반팔 셔츠를 발견하는 것이 어색하지 않을 정도로 지금이 여름인지, 가을인지 아니면 겨울인지 당최 분간이 안 갈만큼 복합적이고 다양한 옷차림을 볼 수 있다. 이렇듯 다양성이 넘치는 계절을 맞이해 다양한 재미로 무장한 장르문학을 추천해 본다.



1. <은하영웅전설 1~15> _다나카 요시키.












몇 년전만 해도 헌책방을 순례할 때면 발에 채이고 걸릴 정도로 흔한데다가 판본이 두 가지나 공존하는 탓에 '뭐 나중에 정 읽을 책이 없으면 구하자'는 생각에 늘 외면했던 바로 그 작품, <은하영웅전설>!
열 권에 만 원 할때는 별 관심이 없다가 권당 오천원이 되자 살짝 마음이 동하더니만 外傳
까지 포함된 열다섯 권이 재간되자 불현듯 읽고 싶어지는 마음은 뭘까? 그리고, 무려 열다섯 권짜리 전집이 '이 달의 리뷰도서'로 선정될 수 있을까?하는 궁금증을 담아 선정해 본다.



2. <종말 문학 걸작선 1~2> _스티븐 킹 外.












한 해의 마무리를 슬슬 준비해야 할 시점에 한 세상의 마무리를 다양한 시선으로 바라보며 예상/예고/예언하는 작품집이 출간됐다.
스티븐 킹, 올슨 스콧 카드, 조지 R.R. 마틴, 낸시 크레스 등등 지난 20여 년간 SF와 판타지, 그리고 호러문학계에서 산전/수전/공중전/우주전까지 겪으며 활약해 온 작가들이 인류 최후의 날을 맞이해 한 그루 사과나무 심기를 기꺼이 포기하고 펜을 들어 저마다의 심정을 적어냈다는데 '우리가 아는 바 그대로의 종말'이 올지라도 '절망은 없다'는 심정으로 선정해 본다.



3. <좀비 서바이벌 가이드> _맥스 브룩스.












좀비 전쟁 상황을 가상의 인터뷰 형식으로 담아 큰 화제가 되었으며 '브래드 피트'가 영화로 제작중인 작품이기도 한 <세계 대전 Z>의 작가 '맥스 브룩스'의 데뷔작.
좀비 전염병으로 대재난을 맞이한 좀비 세상에서 살아남기위해 무기 및 전투 기술, 방어 요령, 피난 요령, 공격 요령 등등 '살아있는 시체들 속에서 살아남은 인간'이 되고 싶다면 반드시 알고 있어야하는 생존지침서인 까닭에 '그날'이 와도 살아남고 싶다는 간절한 마음을 담아 선정해 본다.



4. <투명인간> _허버트 조지 웰즈.













너무나 유명해서 누구나 한번쯤은 읽어 봤을 것 같지만 정작 제대로 읽어 본 사람은 그다지 많지 않은 '고전중의 고전' SF로, <타임머신>과 <우주전쟁>, 그리고 <모로 박사의 섬> 등을 통해 시공간을 초월하는 상상력을 보여준 '허버트 조지 웰즈(H. G. 웰즈)'가 지금으로부터 무려 100여 년전인 1897년에 발표한 작품.
영어, 일어, 불어를 가리지 않는 전문번역가 '김석희'씨가 <타임머신>에 이어 (아마도) 두 번째로 번역하는 웰즈의 작품인데, 100년의 세월을 뛰어넘는 충실하고 참신한 번역을 기대하는 마음에 선정해 본다..



5. <리포맨> _에릭 가르시아.












""미국 헐리우드 유명 시나리오 작가이자 소설가인 에릭 가르시아의 장편 소설로, 머지않은 미래 사회에서 인공 장기 매매가 성행하며 일어나는 반윤리적인 세태를 사실적으로 묘사한 SF"라는 소개글에 살짝 눈길이 갔다가, "2009년에 원작 소설이 발표되고 2010년에 영화 [Repo Men]으로 개봉되었다"는 놀라운 속도감에 일단 선정...했는데, 알고보니 1997년경에 떠오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소설과 시나리오 작업이 병행되어 왔다는 것.
십여 년을 준비했다는 치밀한 완성도와 빠른 구조가 주는 박진감을 기대하며 선정해 본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방문객 2011-11-06 18: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좀비 서바이벌 가이드 재미있겠어요. 그러네 책 이미지들이 안 보여요...^^

galaxian 2011-11-08 10:27   좋아요 0 | URL
저도 기대하는 작품입니다~


(참, '수정' 했습니다~^^;)

알라딘신간평가단 2011-11-09 20: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체크완료했습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