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다이어트 근육 홈트 - 숨쉬기 운동밖에 모르던 집순이가 근육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도가와 아이 지음, 최서희 옮김, 사카이 다츠오 감수 / 비타북스 / 2019년 6월
평점 :
품절




살 빠지는 근육만 콕 집어 운동하는

쉽고 효과 빠른 다이어트

나의 첫 다이어트 근육 홈트


요즘 매일 매일 열심히 보는 책 <나의 첫 다이어트 근육 홈트>입니다. 왜 매일매일 보냐구요? 매일 매일 근육 운동하면서 바른 자세를 위해 읽고 또 읽기 때문이지요. 20~30대에는 다이어트에 별로 관심이 없었어요. 사실 크게 노력하지 않아도 많이 찌는 스타일이 아니었거든요. 지금 돌이켜 생각해보면 식습관이 딱 3끼 한식으로 적당량만 먹고 외식이나 패스트푸드, 빵, 떡, 음료 등 살이 찌는 음식 자체를 잘 먹지 않았던 것 같아요. 하지만 환경이 바뀌고 바쁘게 살다보니 건강에 소홀해 지고 나쁜 습관을 많이 가지게 되니 점차 살이 찌고 건강이 나빠지더라고요. 그래서 마흔이 넘은 나이에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고자 요즘 열심히 공부하고 실천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이 책을 딱! 만나게 되었네요.


저자 <도가와 아이>는 스스로가 집순이라고 할 정도로 움직이는 것을 싫어하는 스타일이랍니다. 그런데 날씬하고 키 큰 남자친구를 만나 부끄럽지 않은 여자친구가 되기 위해 다이어트를 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많은 실패를 경험하다가 마침내 근육운동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를 여러사람들과 트위터를 통해 공유하다가 <나의 첫 다이어트 근육 홈트>라는 책을 쓰게 되었답니다.


저자의 성공 경험이 고스란히 녹아있는 <나의 첫 다이어트 근육 홈트>. 그래서인지 운동별로 핵심 포인트를 딱 짚어서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는데요. 상세하고 차별적인 설명을 통해 저자가 얼마나 열심히 연구하고 실천해 보았는지를 느낄 수 있습니다.




신진대사를 높이고 몸매 라인을 잡아줄 수 있는 

8곳의 '다이어트 근육'을 소개하며, 

하루 10분 3 동작만으로도 

군살 없이 늘씬한 몸매를 만들 수 있는

홈트를 알려준다.


다른 운동책과 달리 이 책은 신진대사를 높여 살을 효율적으로 빠지게 하면서도, 여성의 날씬한 몸매를 만드는 근육에 집중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예쁜 몸매를 위해 단련해야 할 근육과 그렇지 않은 근육을 구분하고 있는데요. 예를들면 풀 스쿼트로 허벅지 앞쪽 근육을 단련시키지 말고 허벅지 뒤쪽의 햄스트링을 단련하여 셀룰라이트를 없애자고 하고, 덤벨 컬로 팔의 앞쪽에 있는 이두근을 단련시키는 것이 아니라 팔 뒤쪽의 출렁이는 살이 많은 삼두근을 단련시키자고 하지요. 이를 위해 8곳의 다이어트 근육을 소개하고, 이를 집중훈련할 수 있는 근육운동 20가지와 스트레칭 7가지를 자세히 소개합니다.


사실 처음 이 책을 주문하기 전에는 사실 고민도 했습니다. 요즘 유튜브 등 많은 채널을 통해 운동법을 알아볼 수 있어서 굳이 입체적으로 보기 힘든 책을 볼 필요가 있을까 싶었거든요. 하지만 막상 받아서 읽어보고 실천해보니 이 책만큼 자세히 운동법을 알려주는 곳은 보지 못한 것 같습니다. 책을 보기전에 복근을 만드느라 열심히 했던 레그레이즈도 얼마나 엉망으로 했던가를 알 수 있었거든요. 덕분에 이제는 좀더 바른 자세로 근육을 트레이닝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같은 근육을 단련하더라도 초, 중, 상급으로 수준이 나뉘어지는 근육운동. 그 중에서도 근육운동에 익숙치 않은 여성들을 위해 초급 수준의 근육 운동을 소개하고 있으며, 재미있는 만화 형식으로 더욱 이해가 쉬워 바른 자세로 운동하는데에 많은 도움을 주는 책인데요. 집순이를 위한 홈트레이닝 지침서로 딱 좋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