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슬 시티
김성령 지음 / 코리아닷컴(Korea.com) / 201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이슬 시티는 외부와 철저하게 단절된 미국내의 인공도시이다. 내가 이 책을 읽게 된 동기는 책의 내용이 아니다. 요즘 공부해야 할 책들이 많아 소설책을 자제하고 있던중에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앞에서 말했듯이 단지 소개에 끌려 선택한 책은 아니다. 특이한 작가의 이력에 궁금함을 참지 못하여 읽게된 책이다. 이 책은 십대 소녀가 쓴 책이다. 열다섯살...친구들과 수다떨며 철없이 지낼 나이다. 헌데 작가가 열다섯살 소녀란다. 게다가 두달만에 써내려 갔다고 한다. 믿기 힘들지만 저자에 대해 거짓말을 할 리가 없으니 어떻게 써 내려 갔는지 더없이 궁금할 따름이었다. 좀 더 솔직하게 말하자면 실체를 들여다 보자는 심보로 이 책을 선택하게 된 것이다. 열다섯 소녀가 두 달 만에 쓴 책이라니 구성도 부족할테고 내용면에서도 미숙한 면이 보일것이라 생각했다. 나이보다 훌륭한 정도??의 기대감만 있을 뿐이었다. 약간의 색안경을 끼고 이 책을 펼쳤다고 해야 할까?

 

책 소개글만의 정보로 읽기 시작하며 감을 잡을 수 없는 초반에는 좀 지루했다. 초반의 적은양을 덮었다 폈다 덮었다 폈다를 반복했다. 그러다 내게 살짝 지루했던 초반의 고비를 넘기자 슬슬 책 속에 빨려 들어가기 시작했다. 그러다보니 책을 손에서 놓기 힘들어졌다. 그렇다. 약간의 색안경을낀 상태에서 초반의 극소량 부분의 지루함은 역시 색안경임을 인정하지 않을수 없었다. 물론 전체적으로 모든것이 탄탄한맛은 없다. 뭔가 부족함이 살짝 느껴지기는 하지만 꽤나 재미있는 책이다.

 

바이슬 시티에는 미국내의 거대 범죄 조직들을 모두 수용하고 있다. 덕분에 미국내의 범죄율은 현저히 떨어졌다. 미국과 바이슬의 거래때문이다. 바이슬 시티의 국민들은 범죄 조직이 상당수를 차지하고 있다는 사실을 모른다. 바이슬 시티의 지배당들은 체계적으로 국민들을 세뇌 시키고 있다. 국민들은 바이슬 시티를 최고로 좋은 도시로 알고 지낸다. 하지만 부패가 들끓는 도시이다. 그 부패를 끊어내기 위해 데미안은 바이슬 시티로 잠입한다. 개혁파들을 세상으로 끄집어 내어 지배당을 몰아내기 위해서이다. 데미안과 십대들이 엮이면서 결국 바이슬 시티는 십대들의 큰 힘으로 변화하기 시작한다.

 

작가는 십대들이 가진 힘을 보여주고 싶었던듯 하다. 십대때만이 발휘할 수 있는 힘들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