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10 영어영웅 1 - 암호명 Come 벤10 영어영웅 1
유경원 글, 김기수 그림, 이보영 감수 / 중앙M&B / 2011년 10월
평점 :
품절


'영어'하면 절로 떠오르는 영어선생님중 한명은 바로 우리에게 스타급으로 익숙해진 '이보영'선생님이다. 이 책은 엄마들이 인정한 실력가 이보영 선생님이 감수를 한 영어학습 만화책이다. 영어는 생각만해도 머리 아픈 과목인데 요즘 아이들은 영어를 참 재미있게 잘 배운다. 뿐만아니라 실력들도 모두 월등해 보인다. 우리때와는 판이하게 다른 영어교육의 결과물이다. 또한 아이들이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나온 이런 학습만화들도 크게 한 몫 하는것 같다. 내가 어린시절에는 전혀 느낄수 없었던 재미들이다. 책이 집에 배송 되자마자 아이들이 만화책이라며 '와~~~~'하고 들고 사라진다.



영어영웅 시리즈의 첫권인 이 책은 'come'과 관련된 영어 표현들을 알려준다. 본문에서 알려주는 내용이외에도 맨 뒷편의 '덤으로 공부하는 come 활용 표현' 부분에서는 come으로 활용하는 왠만한 표현은 아이들이 거의 다 배울수 있을듯 하다. 더더군다나 이보영 선생님께서 직접 녹음하신 것을 mp3로 다운받아 들을수 있으니 더욱 활용도가 높다. 사실 영어는 과목의 특성상 듣지 않고 책으로만 익히면 제 효과를 다 보기 힘들듯 하다. 아이들이 영어 문장을 읽을줄 모르고 그냥 휙 지나가버리면 그걸로 끝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책의 제일 마음에 드는 부분이 바로 다운받아 들을수가 있다는 것이다. cd까지 들어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아쉬움이 살짝 있지만 다운을 받을수 있다니 그걸로도 충분히 만족하련다.



그동안 우리 아이들이 한자학습만화를 읽고 실생활에서 활용하며 노는 모습을 많이 보았다. 단순히 '만화책'이라는 이유로 선입견을 어느정도 가지고 있었는데 아이들이 책속의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익혀 재미있게 사용하며 노는것을 보고 선입견이 많이 사라졌다. 또한 친구들과의 대화에서 소외되지 않으려면 너도나도 읽는 학습만화는 읽히는게 좋을것 같다는 생각도 하게 되었다. 이제는 영어영웅 시리즈를 통해 아이들이 실생활에서 영어표현을 쉽게 사용하면 좋겠다. 그럴려면 엄마인 나도 책속 내용을 아이들에게 대화속에 섞어 사용하면 아이들이 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을것 같다. 영어학습만화는 처음 접하는지라 어떤식으로 내용 전개를 해나갔는지 궁금하여 다 읽어봤는데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재미있게 잘 전개되어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