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곰희 연금 부자 수업 - 4개의 통장으로 월 300만 원 만들기
박곰희 지음 / 인플루엔셜(주)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에 유튜브에서 연금 관련 내용을 검색하면서 여러 유튜버의 영상을 봤었다. 연금저축에 대한 내용을 주변사람들에게 전해 듣고 찾아본게 계기가 되었다. 그러다 만난 박곰희의 연금 부자 수업은 듣는 사람이 정말 궁금했던 부분을 알기 쉽게 설명해 주었다. 물론 다른 사람의 영상도 보면서 찾아봤다. 하지만 일부러 검색해서 찾아간것도 아닌데 계속 박곰희TV를 보게 되었다. 이번에 <연금 부자 수업> 이라는 책이 출간되어 반가운 마음에 빨리 읽어보고 싶었다.

 

일단 동영상으로 너무 잘 설명해 주시지만 정리된 내용이 있으면 너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듣는 것은 너무 쉽게 잊혀지고 나중에 무슨 말인지 알아듣기 어렵다는 생각에서 였다. 직접 들으며 정리했지만 여러번 동영상을 돌려보며 정리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었다. 그래도 정말 많은 지식을 얻을 수 있었다. 특히 연금에 대한 초보적인 궁금증들이 해소되어 다음 스탭을 밟을 준비가 되도록 해주었다.

 

책은 4개의 통장으로 월 300만원 만들기 이다. 3001년에 3600만원을 만들어야 한다. 그럼 훨씬 더 큰 금액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계산이 나온다. 이렇게 생각하는 나같은 개인은 이 책을 꼭 읽어봐야 한다. 한번에 많은 금액을 가지고 이자를 받는 단순한 이야기가 아니다. 여기서 제시하는 대안은 4개의 통장이다. 그 통장을 알았다고 바로 실천하기는 쉽지 않다. 큰 금액이 들어가는 만큼 왜 4개의 통장이여야 하는지 이유를 알고 납득을 해야 실행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먼저 중요용어를 알아보자. 연금저축, 세액공제, IRP, 과세이연, 자산배분, 4%, 분할수령, 저율과세. 이 책을 온전히 내것으로 만드려면 이 용어는 알아야 한다. 나름 잘 알고 있다고 생각했었는데 역시 동영상으로 보다가 책으로 읽으니 더 잘 이해가 되었다. 모르는 내용은 다시 책장만 넘겨서 찾아 읽으면 되기 때문이다. 이 용어조차 모른다면 당장 이 책을 읽고 영상도 찾아보길 추천한다.

 

책에서 가장 큰 특징은 영상과 책이 하나로 연결되어 있다는 점이다. 각 챕터마다 QR코드가 있어서 그 내용을 읽다가 이해가 안되는 사람은 영상으로 친절하게 설명하는 영상을 보면 된다.

 

자세한 설명과 이해하기 쉽게 그림도 있다는 점이 좋았다. 하지만 더 좋았던 부분은 각기 다른 독자의 상황에 맞게 플랜이 세워져 있다는 것이다. 월 얼마의 저축이 가능한지에 따라 정확하게 어떻게 투자하라고 그림까지 그려가며 설명해 주고 있다. 사실 그대로 따라하기만 하면되기 때문에 머리아프게 계산할 필요가 없다. 마지막에는 노후 시나리오로 3, 5, 9억의 자산 규모별로 월 어느정도의 연금을 받을 수 있게 되는지 나와있다. 지금은 어렵게 생각이 들지만 점점 쌓여가고 늘어가는 계좌를 보며 우리의 연금 투자가 틀리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되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