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월급쟁이 배당 부자가 되었다
환상감자(이은호) 지음 / 길벗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월급쟁이 배당 부자가 되었다>. 환상감자 이은호 저자의 책이다. 누구나 배당투자로 월 300만원을 만들 수 있도록 설명하고 있다. 배당투자는 본인같은 게으른 직장인에게 단순하고 안전한 투자 방법이라고 소개한다. 많은 사람들이 부업으로 성공하고 본업보다 많은 돈을 벌어 경제적 자유를 꿈꾸지만 성공한 사람은 극소수이다. 저자도 같은 생각으로 부업 및 부동산 주식 투자를 했었다. 하지만 성공하지 못했다고 한다. 5년이라는 시간을 투자하여 월 300만원의 배당금을 받고 있는 그는 많은 사람들이 배당투자로 안전하게 투자하길 권하고 있다.

 

자산증식을 지금까지 예적금밖에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본인이 아니라고 생각이 들지만 대부분의 월급을 은행에 맡겨두기만 한다면 같은 부류의 사람인 것이다. 인플레이션을 생각한다면 역시 투자를 해야한다. 가장 적극적인 방법이 주식 투자이다. 투자를 생각없이 하는 것 보다는 역사에서 지금까지 어떻게 투자해야 했었는지 배운다면 미래에 투자해야 할 방법을 알 수 있게 된다. 그래서 배워야 하는 것들이 몇가지 있다. MDD, 언더워터 기간 등 중요한 용어와 의미를 알아야 한다. 물론 책에서 자세한 설명 하고 있다.

 

장기투자, 왜 해야 하고 어떻게 해야 할까. 적립식 투자와 거치식 투자의 차이점을 명확하게 배운 기분이다. 막연하게 장단점만 비교하거나 결과만 봤을 땐 의문이 들었다. 적립식 투자를 해야한다고 말하지만 거치식 투자가 더 좋은거 아닌가 하고 말이다. 하지만 이번 기회에 정확하게 이유와 나의 투자 방향을 결정하게 되었다. 20대 일찍 투자를 하면 30대 보다 조금 더 오랜 기간 투자를 해야하지만 결과는 두배 이상의 금액적 차이를 가져온다. 지금이 투자하기에 가장 빠른 날이라는 것을 잊지 말자. 6장 배당으로 300만원 받는 법에서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꼭 읽어보길 바란다.

 

7장은 배당투자 전략과 시스템을 만들어 두었다. 배당울타리 전략은 고배당주를 위주로 원하는 배당액을 빠르게 채워나가는 것으로 시작한다. 그 이후에 배당주의 비중을 9:1 비중으로 개별주와 레버리지를 섞어 구성한다. 8:2 7:3 으로 계속 구성에 변화를 주다보면 상승장 하락장에 걱정하고 고민하던 시기를 지나 안정적인 투자시스템을 만들 수 있다. 이 책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가져다 쓰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